주식회사 테이블에이아이,
SCI평가정보 우수기술기업 인증 ‘T5-등급’ 획득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9.13 ∙ 조회수 2,175
Copy Link
‘주식회사 테이블에이아이’가(이하 ㈜테이블에이아이)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로부터 우수기술기업 인증에서 ‘T5-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및 AI 플랫폼 개발기업 ‘㈜테이블에이아이’가 획득한 ‘T5-등급’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되는 등급이다.
㈜테이블에이아이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빅데이터 전처리와 분석을 쉽게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AI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Data / AI 플랫폼’을 개발하고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공급 기술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해당 디지털 AI 플랫폼은 On-Premise 환경뿐 아니라, AWS, GCP, Azure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손쉽게 구축되며, 이를 통해 자동화되고 지능화된 MLOp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테이블에이아이는 ‘2023년 정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연구과제에 선정되기도 하여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전처리 가상화 솔루션 개발을 이번 과제의 목표로 삼았다.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전처리 가상화 솔루션 개발을 통해 기업에서 광범위하게 흩어져 있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한 곳으로 연결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글로벌 데이터 카탈로그를 통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의 통합된 뷰를 제공할 예정이며, 다양한 데이터를 융합하여 클라우드 기반으로 Serverless로 전처리 할 수 있는 Spark On Kubernetes 엔진과 SQL 기반의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서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한 곳에서 관리하여 중복관리를 배제하게 하고 쉽게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다양한 AI 모델 개발이나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주)테이블에이아이 서정욱 대표이사는 “이번 SCI평가를 통해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기술적 차별성을 통해 초단위 실시간 빅데이터 전처리와 실시간 추론이 가능한 Data / AI 플랫폼 기술을 시장에서 이미 확보했으며, 기존에 준 실시간 비즈니스 영역까지 적용 되었던 플랫폼 기술을 한 단계 더 혁신하여 초단위 실시간 플랫폼으로 고도화하여 Data / AI 플랫폼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는 빅데이터 가상화 솔루션과 연동 가능한 AI 플랫폼을 개발하여 데이터의 수집, 저장, 처리, 분석, 활용까지 가능한 Data / AI 플랫폼을 완성해 자동화되고 지능화된 MLOp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