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주얼리 주간 개최, 9월12일부터 26일까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9.12 ∙ 조회수 1,372
Copy Link
패션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뷰티의 완성은 주얼리라고 말하는데는 그 이유가 있다. 소소하게 보이지만 한 끗 차이로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2023 주얼리 주간 개최, 9월12일부터 26일까지 98-Image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매년 가을에 시작하는 주얼리 주간을 기억해달라."고 전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얼리를 구매할 수 있고, 주얼리 관련 해외 전문가 초청 강연, 새로운 트렌드 정보 등 다양한 주얼리 정보의 장이 펼쳐질 2023 주얼리 주간이 시작된다.

2023 반지위크 인 서울은 'The Jewelry Style, Seoul'을 슬로건으로 9월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서울에 위치한 40여 개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하며 서울뷰티위크와 함께 서울시 전역의 주얼리 숍과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업체의 탄생 스토리를 공개해 주목을 끌고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업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우리 동네 주얼리 숍은 어디가 참여를 하는지 찾아보고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주얼리 숍에서 선보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10%~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고, 2023 반지위크 인 서울을 통해 1년에 단 한 번뿐인 세일을 진행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도 참여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굿즈 증정, 세팅비 무료, 평생 A/S 등 업체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어 비교해보고 주얼리 쇼핑이 가능하다.

10월에는 '2023 서울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 행사가 예정되어있다.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K-주얼리 트렌드 정보, 주얼리쇼, 주얼리 체험, 오픈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주얼리 전시도 함께 열린다. 글로벌 규모의 전문 주얼리 박람회 행사이다 보니 업체 간 거래(B2B)도 함께 병행되어 소비자 구매가 불가한 부스도 일부 있으니 방문 예정인 경우 참고하길 바란다.

주얼리 주간 행사 중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는 참가자의 주얼리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채울 정보의 장이다.

10월 6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E홀에서 개최된다.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주제로 이탈리아, 미국, 독일, 한국 등 국내외 주얼리 관련 전문가를 포함해 동시 참가 약 200여 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가는 9월 15일부터 무료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예약 정보는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0월 6일에는 코엑스 내부에서 같은 시간대에 2개의 행사가 동시에 개최되는 만큼 참가자는 박람회를 관람하면서 컨퍼런스에도 참여가 가능하여 즐거움과 유익함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얼리 주간을 주최하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서울시 특화산업인 주얼리산업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가 지원하고, 재단법인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시설로 산업 지원을 위한 운영사업과 멘토링 프로그램, 주얼리 공유 공간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에서 주얼리 창업을 계획하거나 주얼리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운영사업에 관심을 가져보길 바란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