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BTS 팬 모여라' 명동 팝업 오픈
IPX(대표 김성훈, 구 라인프렌즈)가 자사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 BT21, TRUS, 미니니 등을 한데 모은 팝업스토어 '라인프렌즈 월드'를 명동 롯데 영플라자 1층에 오픈했다. 지난 7월 명동 타임워크 빌딩에서의 열기를 그대로 이어받아 새로운 팝업으로 명동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이번 팝업은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에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천진난만 노력파 ‘치미(CHIMMY)’의 ‘BT21 츄이츄이 치미(CHEWY CHEWY CHIMMY)’ 컬렉션을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치미를 닮은 대형 쿠션, 플러시 및 키링 등으로 구성된 ‘BT21 츄이츄이치미’ 컬렉션의 말랑쫀득한 촉감을 느껴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며 구매를 원하는 팬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입구부터 노랑노랑 귀여운 치미(CHIMMY)가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맨틱한 핑크 콘셉트의 ‘BT21 두근두근 타타(TATA)’ 컬렉션을 테마로 꾸민 BT21 포토존, 영수증 사진기, IPX와 함께 BT21을 탄생시킨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남긴 핸드 프린팅 등 인증샷을 부르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눈길을 끈다.
명동 롯데 영플라자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도 매력만점 BT21캐릭터들이 등장해 소비자와 팬들의 포토월로 사랑받고 있다.
이 외에도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미니니 신제품을 비롯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IPX의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꼴레(COLLER)’ 등 라인프렌즈 월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마련했다.
한편 BT21은 캐릭터의 외형부터 성격, 세계관에 이르기까지의 캐릭터 제작 전 과정에 BTS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IPX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 IP다. 개성 있는 외모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다방면에서의 활동으로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로 성장, 최근에는 가면 속 MANG(망)의 얼굴을 공개하고 슈퍼73·닥터마틴·프라그먼트 등 글로벌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며 캐릭터 IP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