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지엔코스타일’ 개편
MZ세대 겨냥, e-커머스 비즈 집중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MZ세대 잡기에 나선다. 이곳은 자사몰 ‘GNCO STYLE’을 전면 개편해 브랜드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는 한편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리뉴얼 오픈한다.
지엔코스타일은 여성복 리딩브랜드 ‘써스데이아일랜드’부터 MZ세대를 위한 신규 여성복 브랜드 ‘토잉크’, 멘스 컨템퍼러리 브랜드 ‘티아이포맨’, 하이엔드 남성 편집숍 ‘플라즈’, 프리미엄 향 브랜드 ‘에타페’까지 지엔코 브랜드들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번 자사몰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중심의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친화적인 UI (User Interface) 구성과 세련되고 트렌디한 사이트 디자인으로 개선했다는 점이다. PCㆍ모바일 버전 모두 최적화된 환경을 적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MZ세대 고객 니즈를 반영해 고객 신뢰도를 쌓고자 했다.
상품 리뷰 공간 통해 큐레이션 기능도
또한 자사몰의 첫 메인 화면 디자인도 개편했다. 지엔코스타일이 제안하는 각 브랜드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살린 스토리텔링과 헤리티지를 업그레이드한 브랜드관으로 노출함으로써 브랜드별 콘셉트와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했다.
이 밖에 MZ세대의 쇼핑 탐색 유형을 고려해 스타일에 태그된 상품, 위시리스트, 최근 본 상품, 온리포유 등 한 페이지에서 손쉽게 맞춤 정보 취득이 가능해졌다. 상품을 구매할 때 기준이 되는 후기 리뷰 활성화를 위해 상품 리뷰 혜택을 기존보다 늘리고 매월 베스트 리뷰를 선정, 별도 적립금을 지급해 상품 리뷰 공간을 고객 고유의 큐레이션 영역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간편로그인과 간편결제 등 신규 서비스 도입과 기존 고객 만족도가 높은 O2O 서비스인 G-PICK(지픽) 서비스(주문 후 매장픽업)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고객 등급을 세분화한 등급별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지엔코는 이 밖에 온라인 전용 여성복 브랜드 토잉크와 남성 편집 브랜드 플라즈를 통해 콘텐츠를 갖춘 해외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소개하는 등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온라인 사업 강화에 집중할 전략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9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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