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맙(Design MoB),
‘2023년 프랑스 메종&오브제’ 한국디자인관 참가기업 선정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8.23 ∙ 조회수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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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맙, 9월 8일~12일 ‘2023년 프랑스 메종&오브제’ 한국디자인관 참가
- 문체부 산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사업’ 선정
- 최원선 대표 “세계적인 스카프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디자인맙(Design MoB), <br> ‘2023년 프랑스 메종&오브제’ 한국디자인관 참가기업 선정 157-Image




스카프 전문 브랜드 머시온(MERCION)의 운영사 ㈜디자인맙(대표 최원선)이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Paris 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2023년 프랑스 메종&오브제(MAISON&OBJET)’ 한국디자인관 참가기업에 선정됐다고 00일 밝혔다.

‘프랑스 메종&오브제’는 매년 1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생활소비재 및 디자인 전시회로, 인테리어 디자인 및 홈 데코레이션, 가구, 인테리어 소품, 조명, 문구, 테이블웨어, 욕실용품, 섬유, 웰빙, 사무용가구, 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최신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가 가미된 다채로운 상품이 소개되고 있다. 올해 1월 진행된 상반기 전시회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 2,337개 기업이 참가하였으며, 144개국 67,429명이 현장을 찾아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우수한 국내 디자인 기업 및 상품을 홍보하고, 해외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프랑스 메종&오브제’ 내 한국디자인관을 추진하였으며, 디자인맙을 비롯해 디자인 주도 생활소비재 상품을 보유한 국내 30여개 기업을 ‘KIDP 해외진출 관련 지원사업’ 대상 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한국디자인관에서는 참가기업별 개별 홍보부스 운영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유치를 위한 비즈니즈데이가 진행되며, ‘프랑스 메종&오브제’ 디지털 플랫폼 MOM와 trade Korea 내 상품 등록, 홍보 및 온라인 바이어 대응 등 국내 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디자인맙(Design MoB), <br> ‘2023년 프랑스 메종&오브제’ 한국디자인관 참가기업 선정 1063-Image




‘당신과 가장 가까운 예술’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유명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기반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의 스카프를 제작하고 있는 디자인맙은 최고급 품질의 트윌실크 원단을 중심으로 회화적 느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디지털 프린팅 기술과 수작업으로 테두리를 롤링하여 봉제하는 핸드롤드 헤밍(Hand rolled hem) 등 차별화된 제작 방식을 통한 100% 실크 스카프를 생산하고 있다.

창의성과 독창적인 인정받아 Dior 프로모션 스카프, 에어프랑스 유니폼, 루브르 박물관 스텝, 카타르 항공 등 지난 25년간 프랑스와 영국, 스위스, 네덜란드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 및 관공서 등에 스카프와 넥타이 등을 납품하기도 했으며,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관련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넓혀나가고 있다.

디자인맙 최원선 대표는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디자인 전문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맙이 보유한 다채로운 상품과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으로,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스카프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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