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캐주얼 '널디' 서울 플래그십스토어 확장 이전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이전 개장하면서, 새로운 브랜드 테마로 새단장했다. 새로운 브랜드 테마는 ‘널디 판타지(FANTASY)’다. 고양이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테마를 통해 ‘고양이가 사람보다 큰 세상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사람과 고양이의 판타지’를 주제로 방문객들에게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색다른 공간감을 제공한다.
플래그십스토어 1층은 ‘판타지’ 테마를 충분히 느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준비했다. 4m 사이즈의 거대 고양이 ‘네로’와 ‘디로’를 통해 입장부터 플래그십의 특별함을 보여준다. 방문객의 특별한 경험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도록 다수의 포토존도 마련했다. 특히 널디의 상징 색으로 자리잡은 ‘퍼플’(보라)을 바탕으로, 판타지 세상 속을 구현한 듯 한 공간과 AI 세상 속에 나를 구현한 듯 한 콘셉트 룸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2층은 널디 의류의 판매 공간이자 브랜딩 장소다. 새로운 널디 로고와 디자인 요소를 살린 창문, 바닥, 선반, 철제 존을 통해 의류를 파는 공간 이상의 예술적인 느낌을 표현했다고. 메인 피팅룸엔 화이트 컬러의 배경에 퍼플 컬러 로고를 배치해 피팅룸 자체를 포토존으로 활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AI룸’ 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 AI를 통해 변신한 방문객의 새로운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담을 수 있다.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27에 자리잡은 새 플래그십스토어는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앞으로, 젊은 소비층은 물론 외국인 등 유동인구 폭이 넓고 많은 곳이다. 해당 매장은 널디 플래그십스토어 개장 전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에이지알'의 팝업스토어로도 활용했던 곳이다.
에이피알은 "신규 서울 플래그십스토어 개장은 좀 더 세련된 브랜딩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려는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젊은 세대와 외국인 등 다양한 유동인구 분포를 보이는 홍대입구역 앞에 눈길을 사로잡는 널디 퍼플 컬러와 상품으로 잠재 소비자들의 관심 집중 효과를 노린다는 것.
이어 “널디는 단순한 스트릿패션 브랜드를 넘어, 나 자신에 좀 더 집중한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파에 힘쓰고 있다”며 “널디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가 개성을 표현하려는 여러 소비자들에게 더욱 어필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