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개척 '널디' 베트남 3~4호점 오픈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베트남 하노이에 3~4호 매장을 연이어 개장하며 꾸준한 동남아 시장 개척 의지를 보여줬다. 이번 3호점과 4호점은 현지 유력 패션 유통 업체인 ‘마이손 리테일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MRMI)과의 협업 결과다.
지난 6월 말 개장한 3호 매장은 하노이 랜드마크 빌딩 중 하나인 '하노이 인도차이나 플라자(IPH)' 내 전문 쇼핑몰 ‘더 루프(the LOOP)’ 안에 입점했다. IPH는 빌딩 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레스토랑을 고루 갖춘 전문 쇼핑몰로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명소다.
4호 매장은 최근 국내에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에 입점했다. 국내 기업 롯데쇼핑에서 하노이의 신흥 부촌 ‘서호(웨스트레이크)’에 건설한 이 쇼핑몰은 현지 최대 규모인 약 35만4000㎡(약 10만7000평)의 연면적을 자랑한다. 프리미엄 쇼핑몰과 5성급 호텔, 아쿠아리움 등이 모여 있어 베트남 현지를 포함해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는 곳이다.
널디는 MRMI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베트남 오프라인 공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지 관계자는 K-콘텐츠의 인기 및 관련 한국 문화의 전파 덕에 널디와 같은 개성 있는 스트리트 패션의 인기도 상승 중이라고. 개성 있는 그래픽 반팔 티셔츠 계열 아이템이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숄더백 등 액세서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 비해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현지 소비자들의 F/W 시즌 상품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상승도 기대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베트남은 1억 명이 넘는 인구의 대다수가 20-30대에 속하고, 기존 인구의 중산층 진입 속도도 빨라 성장성이 매우 기대되는 곳”이라며 “현지 파트너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꾸준한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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