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파워로 승부! 에지 브랜드3
제너럴아이디어 · 시티브리즈 · 론론
상품 기획에 대한 탁월한 감과 시스템으로 마켓을 사로잡은 브랜드들이 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허우적거리지 않고, 소비자보다 딱 한발 빠르게 트렌드를 제안하고 있다. 지아이홀딩스(대표 최범석)의 ‘제너럴아이디어’, 이스트엔드(대표 김동진)의 ‘시티브리즈’, 빅트리코퍼레이션(대표 배가영)의 ‘론론’이 대표적이다.
이 세 브랜드는 시즌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시시각각 움직이는 유연한 시스템 정착 △경력에서 오는 상품 기획 능력 △온라인 마켓에 대한 탁월한 이해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는 생산 컨트롤 △재고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 빠르게 성장했다. 대중적인 트렌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다양한 소비자를 흡수해 매년 적어도 50% 많게는 100%씩 성장 중이다. 어떤 다른 디자이너보다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제너럴아이디어는 체계적으로 정착시킨 라이브 방송으로 유통을 통하지 않고 직접 소비자 테스트를 시시각각 진행 중이다.
시티브리즈는 자체적인 IT 시스템을 개발해 상품 생산 물량을 조절했고, 반응에 따른 유연한 움직임이 돋보인다. 론론은 심플하면서도 작은 디테일 트렌드의 변화까지 캐치해 디자인 적재적소에 녹여내고 있다. 이 세 브랜드는 모두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브랜드인 만큼 패션에 대한 소비가 둔화된 근래에도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트렌드와 퀄리티를 갖춘 알짜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본지 패션비즈에서는 이들의 기획 노하우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짚어봤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6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비즈 기사 제보 Click! !!!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