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전문몰 아이스탁몰 이유 있는 비약적인 성장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5.26 ∙ 조회수 7,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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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뉴얼 후 고성장중인 패션브랜드 전문 아울렛 쇼핑몰”
- “4050 패션브랜드 쇼핑몰에서 신규브랜드 확장 가파른 매출 증가”



패션전문몰 아이스탁몰 이유 있는 비약적인 성장 99-Image



[사진제공= 스탁컴퍼니]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대행사 스탁컴퍼니(대표 이영선)에서 운영하는 패션전문몰 아이스탁몰(www.istockmall.co.kr)이 최근 화제이다.

아이스탁몰은 지난 4월 20일 대대적인 리뉴얼 및 시스템 변경을 단행했고 밝혔다. 최근 불경기 및 날씨의 영향으로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매출이 성장하는 곳이 없이 다소 주춤하거나 역성장을 하는 사이 아이스탁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톡톡히 매출의 비약적인 성장을 누리고 있다.

기존 구 아이스탁몰 회원에게 6개월간 사이트 최고등급의 혜택을 주어 더 많은 혜택을 자연스레 신규사이트로 이동시키고, 신규회원에게는 5% 추가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과감한 제휴 확대를 통해 아이스탁몰 5월 매출이 전년대비 60% 성장하고 있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아이스탁몰은 전통적으로 브랜드 본사의 이월상품을 매입, 위탁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던 사이트였다. 최근 백화점 브랜드 및 해외 인기 패션브랜드까지 확장을 하고 있는 아이스탁몰은 인지도에 비해 가성비 좋은 상품을 판매하다 보니 소위 찐팬들이 많은 사이트로 소문나 있다.

종합몰 사이트 오픈 시 항상 수많은 UI와 UX의 불편함, 복잡한 백오피스, 느린 유지보수 등 오픈 후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이 넘도록 정상화되지 수많은 사례들의 종합몰, 전문몰들을 보며 아이스탁몰은 오랜 고민 끝에 온라인 커머스 개발사 엠몬스타의 솔루션을 통해 기존고객과 신규고객의 만족을 얻고 속도 있는 제휴확장으로 입점사의 매출 만족까지 단기간내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아이스탁몰 관계자는 “이 기세를 몰아 2023년 매출달성을 목표로 70% 성장인 600억의 목표로 수정하기로 했다.”며, “2024년 제휴사확대 및 상품매입, 제조사 직입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보강하여 1000억 매출목표를 이룬다는 목표이다.” 라며, 이유 있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으로 온라인 패션 커머스 업계의 이슈로 떠오르는 아이스탁몰의 행보를 주목해 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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