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크래프트, 메가MGC 협약
mini|23.05.30 ∙ 조회수 2,459
Copy Link
리오홀딩스(대표 서부석)가 전개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저스트크래프트와 앤하우스가 운영하는 메가MGC커피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가MGC커피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부석 리오홀딩스 대표와 이종원 메가MGC커피 COO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사회공헌활동(CSR)과 친환경 제품 도입에 협업하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기로 협의했다. 메가MGC커피는 나무심기에 앞서 서울 노을공원 둘레길과 숲 조성을 위한 시드뱅크(Seed Bank) 작업용 자재로 사용 후 버려지는 커피자루 500개를 기부하며, 앞으로 2027년까지 5년간 매해 10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리오홀딩스는 커피자루를 업사이클링한 굿즈 제품 도입을 제안해 메가MGC커피와 함께 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서부석 리오홀딩스 대표는 “환경과 지속가능성은 선택이 아닌 사회의 필수 가치가 됐다”라며 “이번 협약이 친환경 제품을 비롯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친환경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설명했다.
이종원 메가MGC커피 COO는 “커피자루가 버려지지 않고 숲이 조성되는 밑거름으로 쓰이는 것을 보며 커피 산업 폐기물의 가치를 재발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저스트 크래프트는 자원을 재활용해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매년 매출액의 1%를 중국 쿠부치 사막의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심기 활동 지원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친환경·윤리적 가치 중심의 입점 브랜드와 함께 친환경 패션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5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비즈 기사 제보 Click! !!!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