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글위글, 첫 플래그십 '위글위글집 도산' 화제
아트쉐어(대표 모성현)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이 지난 15일 첫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집 도산’을 오픈해 화제를 모았다. 국내외 핫한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스토어가 밀집된 강남 도산대로에 마련된 위글위글의 첫 플래그십 공간은 가장 뻔한 ‘집’이라는 공간에 위글위글의 컬러와 위트를 가득담아 재해석했다.
'위글위글집(Zip)'은 수 천개의 위글위글 제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압축본이라는 의미도 담았다. 특히 스토어 내부는 위글위글의 컬러풀한 감성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컬러를 담아 즐거움을 전한다는 콘셉트를 표현했으며 모든 컬러를 섞었을 때 나타나는 아이러니한 컬러 ‘블랙’을 매장 외관에 표현해 컬러풀한 내부와 반전시켜 재미를 더했다.
또 인증샷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포토프레스(Photo+Express)세대’를 겨냥해 총 4개의 층을 스마일 룸, 드레스 룸 등 콘셉트에 맞게 구성,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1층에는 위글위글의 다양한 포토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3층에는 침대, 화장대 등 모든 가구가 천장에 붙어 있는 새로운 세상을 담은 플립 룸 등을 준비했다.
봄맞이 신제품들을 론칭 하며 네이비와 레드 색을 대비한 경쾌한 디자인의 ▲플레이트 세트, 위글위글의 인기 아트웍을 컬러풀하게 담아낸 면 100% 소재의 ▲페이스 타월 세트, 욕실 분위기를 산뜻하게 바꿔줄 EVA, PVC 소재의 ▲욕실 슬리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위글위글 관계자는 "위글위글집 도산은 위글위글이 전하는 모든 즐거움을 압축시킨 공간이다"라며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그동안 온라인 및 일부 팝업 스토어에서 볼 수 있었던 위글위글의 제품들을 일상에서 더욱 밀도 높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향후 고객과 접점을 넓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글위글은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고감도 IP 디자인을 바탕으로 뷰티, 유통, 금융,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과 협업에 성공하며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지난 3월 롯데백화점 의식주 브랜드 시시호시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를 오픈, 봄 소풍을 테마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