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듀, 신규 서비스 ‘다이아몬드 여정’ 도입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3.04.03 ∙ 조회수 5,577
Copy Link

골든듀, 신규 서비스 ‘다이아몬드 여정’ 도입 3-Image



국내 대표 파인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대표 이필성)가 ‘다이아몬드 디지털 감정서’에 이어 '다이아몬드의 여정' 서비스를 도입한다.

‘다이아몬드 디지털 감정서’ 는 2017년 골든듀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다이아몬드 1캐럿 이상 제품 구매 시 기존의 페이퍼 형태의 감정서와 함께 QR코드가 새겨진 디지털 감정서를 함께 제공한다. 카드 속 QR코드스캔을 통해 등급, 광채, 셰이프 등 해당 다이아몬드에 대한 기본 정보와 컷 및 클래리티(내포물) 부분의 상세한 다이아몬드상태를 3D 이미지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골든듀는 기존 다이아몬드 디지털 감정서를 업그레이드 해 기존 3D 이미지의 해상도나 시뮬레이션 기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다이아몬드의 탄생 과정을 볼 수 있는 새로운 다이아몬드 여정 서비스를 개발했다.

고객이 구매한 실제 다이아몬드가 반투명한 원석에서부터 커팅 및 가공과정을 거쳐 빛나는 다이아몬드로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이미지로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고객은 본인의 다이아몬드가 어떤 방식과 과정을 거쳐 태어났는지를 모바일 및 디지털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정보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로 기록된 만큼 신뢰할 수 있다.

골든듀 관계자는 “최근 합성 다이아몬드가 다양한 생산방법으로 대량 유통되며 천연 다이아몬드와의 구분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다이아몬드 산업이 최신기술의 도움으로 다이아몬드의 윤리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다이아몬드 여정과 같은 서비스는 현재 미국, 유럽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다이아몬드 디지털 감정서는 3월31일부터 골든듀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존과 같이 1캐럿 이상 다이아몬드를 대상으로 제공한다. 향후 서비스 범위를 더욱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