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글로벌 틱톡 챌린지 캠페인 13억뷰 넘어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2.22 ∙ 조회수 3,509
Copy Link
- 캠페인 성공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달성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가 지난해 진행한 글로벌 틱톡 챌린지 캠페인으로 브랜드 누적 조회수13억뷰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틱톡 캠페인 운영의 호조에 힘입어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에도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70% 증가했고 연간 목표매출, 영업이익 모두 초과 달성하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브랜드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해 코스알엑스는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와 ‘어드벤스드 스네일 92 올인원 크림’을 활용한 스네일 틱톡 챌린지를 북미와 동남아 4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에서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틱톡에서 열풍을 선도하며 2만명 넘는 전세계 유저가 참여했고, 브랜드 누적 조회수는 13억뷰를 넘어섰다. 열풍에 힘입어 스네일 라인이 북미 및 동남아 지역에서 완판되는 등 높은 성과로 이어졌다.
성공적인 캠페인 운영으로 글로벌 전 채널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고, 전세계 최대 오픈마켓인 아마존 평균 성장률은 205%를 기록했다. 특히 아마존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가 뷰티 카테고리 전체 1위에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또한 쇼피, 큐텐재팬 등 글로벌 전 채널 평균 성장률이 266%을 기록하며 해외 시장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지난 한 해 글로벌 틱톡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유통과 물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며, 판매채널을 확장을 통해 소비자 접점기회를 넓히고 현지 거점 물류 운영을 통해 제품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내일이 기대되는 지속 성장 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알엑스는 중국시장 매출에 의존적인 경쟁사와 달리 일찍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48개국에 진출해 빠르게 사업영역을 확장했고 온라인 중심의 D2C 사업전략을 구축했다. 또한 유효 성분 중심의 더마 스킨케어 라인 The RX를 선보여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R&D에 집중 투자해 상품력을 강화한 결과 정치, 경제, 코로나 등의 외부 리스크로부터 위기에 강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