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허브 AI 이미지 컨테스트에 수백명 몰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2.21 ∙ 조회수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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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긱허브-AI코리아커뮤니티 공동 주관 제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
- 모집 초반 300명 이상 몰려 기대감 반영
- AI 마케팅 캠페인으로 기업 효과 기대
펜타브리드 ‘긱허브’와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가 공동 주관하는 ‘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에 초반부터 신청자가 몰리면서 AI에 대한 대중과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컨테스트는 기업 프로젝트기반 긱 플랫폼을 운영하는 펜타브리드의 ‘긱허브’와 오픈 2주만에 5천명이 넘는 회원을 모집한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코리아 커뮤니티’가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빠르게 개최한 행사이다.
제1회 AI 이미지 컨테스트 안내 배너
지난 2월 15일, 두 공동 주관사와 함께 볼빅 어패럴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AI를 향한 기업의 관심을 확인했다면, AI 크리에이터로 참가하고자 하는 신청자가 모집 초반부터 300명 이상 몰리면서 AI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얼마나 대단 한지 증명했다.
기업과 기관들의 스폰서십 참여
이번 컨테스트는 한국무역협회 미국지사는 물론 한국경제 TV와 패션비즈와 같은 기관 및 언론사, 그리고 펜타브리드와 볼빅어패럴과 같은 기업이 스폰서십에 나서 컨테스트에 대한 지원과 협찬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결과물들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이번 컨테스트를 공동 개최하고 스폰서십에 펜타브리드의 ‘박태희’ 대표는 “초 거대 AI에 대한 다양한 도전과 실험을 필요로 하는 수 많은 기업들에게 이번 컨테스트가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 기업들의 더욱 많은 참여를 이끌어 주길 기대한다”며 컨테스트 개최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커뮤니티 기반 바이럴 및 홍보 효과 제공 기대
또한 이번 컨테스트를 공동 개최한 ‘AI 커뮤니티 코리아’의 ‘보표’ 대표는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실험과 결과물을 제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참가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홍보와 커뮤니티가 가진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효과 또한 기업들에게 제공해 드릴 계획이다”며 “‘긱허브’와 함께 기업들의 AI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AI 프로젝트로 연계
이번 행사의 기업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펜타브리드 ‘긱허브’의 배제협 이사는 “이번 컨테스트를 시작으로 기업들에게 컨테스트 기반 AI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초 거대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전략을 제공해 드릴 계획이며, 그를 통한 비용 절감과 효율성 재고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AI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2월 15일까지 일반 참가자들을 모집 후 2주간의 작품 등록 과정을 거쳐 3월 10일 경 시상을 통해 마무리 될 계획이며, 컨테스트 참가자들은 'AI코리아 커뮤니티' 오픈 채팅 및 유투브 채널을 통해 참가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스폰서십은 ‘긱허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접수 받는다.
초 거대 AI가 개인의 단순한 놀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에게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될 지 이번 컨테스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 모집 초반 300명 이상 몰려 기대감 반영
- AI 마케팅 캠페인으로 기업 효과 기대
펜타브리드 ‘긱허브’와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가 공동 주관하는 ‘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에 초반부터 신청자가 몰리면서 AI에 대한 대중과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컨테스트는 기업 프로젝트기반 긱 플랫폼을 운영하는 펜타브리드의 ‘긱허브’와 오픈 2주만에 5천명이 넘는 회원을 모집한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코리아 커뮤니티’가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빠르게 개최한 행사이다.
지난 2월 15일, 두 공동 주관사와 함께 볼빅 어패럴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AI를 향한 기업의 관심을 확인했다면, AI 크리에이터로 참가하고자 하는 신청자가 모집 초반부터 300명 이상 몰리면서 AI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얼마나 대단 한지 증명했다.
기업과 기관들의 스폰서십 참여
이번 컨테스트는 한국무역협회 미국지사는 물론 한국경제 TV와 패션비즈와 같은 기관 및 언론사, 그리고 펜타브리드와 볼빅어패럴과 같은 기업이 스폰서십에 나서 컨테스트에 대한 지원과 협찬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결과물들을 제공받게 될 것이다.
이번 컨테스트를 공동 개최하고 스폰서십에 펜타브리드의 ‘박태희’ 대표는 “초 거대 AI에 대한 다양한 도전과 실험을 필요로 하는 수 많은 기업들에게 이번 컨테스트가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 기업들의 더욱 많은 참여를 이끌어 주길 기대한다”며 컨테스트 개최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커뮤니티 기반 바이럴 및 홍보 효과 제공 기대
또한 이번 컨테스트를 공동 개최한 ‘AI 커뮤니티 코리아’의 ‘보표’ 대표는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실험과 결과물을 제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참가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홍보와 커뮤니티가 가진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효과 또한 기업들에게 제공해 드릴 계획이다”며 “‘긱허브’와 함께 기업들의 AI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AI 프로젝트로 연계
이번 행사의 기업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펜타브리드 ‘긱허브’의 배제협 이사는 “이번 컨테스트를 시작으로 기업들에게 컨테스트 기반 AI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초 거대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전략을 제공해 드릴 계획이며, 그를 통한 비용 절감과 효율성 재고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AI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2월 15일까지 일반 참가자들을 모집 후 2주간의 작품 등록 과정을 거쳐 3월 10일 경 시상을 통해 마무리 될 계획이며, 컨테스트 참가자들은 'AI코리아 커뮤니티' 오픈 채팅 및 유투브 채널을 통해 참가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스폰서십은 ‘긱허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접수 받는다.
초 거대 AI가 개인의 단순한 놀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에게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될 지 이번 컨테스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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