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프리미엄 패딩 명가로
경량 ‘에르노’… 비건 ‘세이브더덕’ 투톱

23.02.01 ∙ 조회수 16,086
Copy Link

SI, 프리미엄 패딩 명가로<br> 경량 ‘에르노’… 비건 ‘세이브더덕’ 투톱 3-Image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킴)에서 지난 2017년부터 수입 · 판매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패딩 브랜드 ‘에르노(HERNO)’와 지난해부터 전개를 시작한 이탈리아 비건 패딩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이 겨울 시즌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 일반적인 해외 브랜드에서 가을과 겨울 시즌 아우터 매출이 최대 60%인 것에 비해 두 브랜드는 이 기간 매출이 80% 이상 육박했다.

에르노는 2014년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바잉해 선보이며 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소비력이 큰 거점 점포에서 월 10억 이상 매출을 올리며 국내 마켓에 눈도장을 찍었다. 에르노 패딩은 캐시미어 카디건 한 장을 걸친 것처럼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청담패딩’이라 불리며 다른 브랜드와 달리 옷 외부에 브랜드를 나타내는 로고가 없는 ‘로고리스 프리미엄 패딩’으로 입소문을 탔다.

이후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바통을 넘겨받아 봄 · 가을 시즌 간절기 아이템을 강화했다. 경량 구스 패딩에 캐시미어와 실크 혼방 소재를 더한 아이템 등 상품군을 더욱 다양화하며 사계절 시즌리스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했다. 국내에선 이번 겨울 시즌 100SKU 이상의 패딩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간절기 시즌 골프웨어나 데일리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상품이 매출을 견인했다.

SI, 프리미엄 패딩 명가로<br> 경량 ‘에르노’… 비건 ‘세이브더덕’ 투톱 758-Image



패딩만 100SKU ‘에르노’ 올 초 매출 30.8% 신장

그 결과 지난해 12월 매출은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고 올해 1월 온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30.8% 신장세를 탔다. 지난 11월부터는 이 브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친환경 라인의 반응이 좋다. 버려진 어망이나 직물 찌꺼기를 재생한 에코닐 나일론 소재의 패치 포켓 패딩은 10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판매율이 호조세다. 유광 숏 패딩 트렌드에 힘입어 ‘봄버 버튼 스트랩 구스다운 패딩 재킷’과 정반대 스타일 울 코트도 호응을 얻고 있다.

세이브더덕은 지난해 연말 온라인 매출이 전년 같은 달보다 71% 올랐다. 세이브더덕은 ‘오리를 살린다’라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100% 애니멀 프리(동물성 원료 배제)와 크루얼티 프리(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를 실천하는 브랜드로 비건 콘셉트가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020년 론칭 ‘세이브더덕’ 온라인 매출 70% ↑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신규 도입한 이 브랜드는 론칭 초기부터 MZ세대를 타깃으로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판매를 진행하는 등 여타의 수입 브랜드와 다른 행보를 보였다. 이런 브랜드의 신념에 따라 세이브더덕의 패딩 제품에는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의 동물 깃털 대신 브랜드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소재 플룸테크(PLUMTECH®)를 주요 충전재로 사용한다.

온라인상에서 먼저 인지도를 쌓은 이 브랜드는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해 10월부터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과 스타필드 하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오프라인으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두 달여간 진행된 팝업 매장에서는 주말 평균 2000만원대 매출을 올리며 평균 4억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SI, 프리미엄 패딩 명가로<br> 경량 ‘에르노’… 비건 ‘세이브더덕’ 투톱 1772-Image



첫 百 팝업, 주말 평균 2000만원대 매출 올려

여타 프리미엄 패딩에 특화된 브랜드가 주요 점포에서 월 10억 매출을 올리는 것에 비하면 미미한 판매고이지만 세이브더덕 팝업스토어는 신규 브랜드라는 핸디캡,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 본격 시즌 이전이라는 것 등을 감안할 때 고무적인 수치다. MZ세대 전용 프리미엄 패딩을 표방하며 주요 상품 가격대는 경량 패딩 20만~40만원대, 롱패딩 30만~60만원대, 고가 라인 70만~100만원대다.

특히 올겨울 출시한 반려동물을 위한 비건 패딩 라인이 오프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물과 주인이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색상으로 선보였는데, 반려견용 패딩을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들의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3년 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SI, 프리미엄 패딩 명가로<br> 경량 ‘에르노’… 비건 ‘세이브더덕’ 투톱 2718-Image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 Click! !!!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