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시장 들썩이게 한 한정판 스니커즈는?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12.20 ∙ 조회수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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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맞이, 스탁엑스가 추천하는 홀리데이 리스트
한정판 스니커즈를 모으는 일은 이제 더 이상 스니커헤드의 전유물이 아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일반인에게도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이른바 ‘스니커테크 (스니커즈+재테크)’는 나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희소가치 아이템을 수집하는 취미생활과 동시에 그 가치에 투자해 목돈 없이도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매니아 시장’에서 ‘모두의 시장’으로 스니커즈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취급 범위도 확장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리셀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다.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거대한 리셀 시장에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콜라보레이션과 리미티드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가이드를 선보였다.
사진=스탁엑스
직원들이 뽑은 1위 스니커즈 ‘조던1’, 한국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다
리셀 시장의 흐름을 가장 가까이에서 빠르게 파악하고 있는 스탁엑스의 직원들은 가장 갖고 싶은 스니커즈로 ‘조던1 레트로 하이 OG 시카고 로스트 앤 파운드’ 제품을 꼽았다. 올해 초부터 발매소식으로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던 일명 Reimagined는 1985년 OG의 컬러웨이를 그대로 담은 듯 디테일이 추가된 모습이다.
시카고는 자주 발매하는 컬러가 아니기 때문에 그 가치가 훨씬 높다. 또한 조던1 시리즈 중 ‘조던1 미드라이트 스모크 그레이 앤트러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지난 일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스니커즈이며, 특히 조던1의 로우 시리즈는 다른 지역보다도 우리나라에서 꾸준한 강세를 보이는 라인 중 하나이다.
인기 검색어에서 내려오지 않는 ‘콜라보레이션 라인’
클래식한 스니커즈 못지 않게,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제품들도 올 한 해 굉장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여러 유명 인사와의 협업 제품들이 눈에 띄었는데, NBA스타 라멜로 볼 라인인 ‘푸마 M.B 01’는 6008%의 가장 높은 검색량 증가를 보였고, 검색량이 1008% 증가한 예술가 톰 삭스의 협업 제품인 ‘나이키X톰삭스 제너럴 퍼포스 슈’는 올해의 스니커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세계 패션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 밖에도 204% 증가를 보인 신발 디자이너 살레헤 벰베리 또한 ‘뉴발란스 2002R 살레헤 벰베리 피스 비 더 저니’, 크록스 폴렉스’ 제품들의 화제성을 보여준다.
독보적인 투자가치, ‘조던4 시리즈’
조던4 시리즈는 다른 라인들에 비해 출시하는 주기와 빈도가 훨씬 길고 드물다. 이것은 다시 말해 리셀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와 투자가치를 의미하기도 한다. 플랫폼의 자료에 따르면, 조던4 시리즈들은 전년대비 40-50%의 눈에 띄는 리셀 가격의 상승을 보였다. 특히, 사진 속 ‘조던4 레트로 SE 블랙 캔버스’는 직원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스니커즈 TOP3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사진 =스탁엑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열풍은 개성과 자기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그대로 반영한다. 이러한 새로운 소비성향이 낳은 문화가 정교한 플랫폼과 맞물리며 그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다. 스탁엑스는 주식시장의 시스템을 도입해 널뛰는 스니커즈 가격의 시세를 정리한 혁신적인 글로벌 리셀 플랫폼이다.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13개의 검수센터를 기반으로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자체 데이터를 분석해 업계 전반을 파악하는 리포트를 발행하기 때문에, 현재 리셀 시장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을 고르기 위한 인사이트로 이용하기 적격이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 혹은 나를 위한 조금은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전세계 한정판이 모여 있는 리셀 플랫폼을 살펴보는 것을 어떨까?
한정판 스니커즈를 모으는 일은 이제 더 이상 스니커헤드의 전유물이 아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일반인에게도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이른바 ‘스니커테크 (스니커즈+재테크)’는 나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희소가치 아이템을 수집하는 취미생활과 동시에 그 가치에 투자해 목돈 없이도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매니아 시장’에서 ‘모두의 시장’으로 스니커즈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취급 범위도 확장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리셀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다.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거대한 리셀 시장에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콜라보레이션과 리미티드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가이드를 선보였다.
직원들이 뽑은 1위 스니커즈 ‘조던1’, 한국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다
리셀 시장의 흐름을 가장 가까이에서 빠르게 파악하고 있는 스탁엑스의 직원들은 가장 갖고 싶은 스니커즈로 ‘조던1 레트로 하이 OG 시카고 로스트 앤 파운드’ 제품을 꼽았다. 올해 초부터 발매소식으로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던 일명 Reimagined는 1985년 OG의 컬러웨이를 그대로 담은 듯 디테일이 추가된 모습이다.
시카고는 자주 발매하는 컬러가 아니기 때문에 그 가치가 훨씬 높다. 또한 조던1 시리즈 중 ‘조던1 미드라이트 스모크 그레이 앤트러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지난 일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스니커즈이며, 특히 조던1의 로우 시리즈는 다른 지역보다도 우리나라에서 꾸준한 강세를 보이는 라인 중 하나이다.
인기 검색어에서 내려오지 않는 ‘콜라보레이션 라인’
클래식한 스니커즈 못지 않게,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제품들도 올 한 해 굉장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여러 유명 인사와의 협업 제품들이 눈에 띄었는데, NBA스타 라멜로 볼 라인인 ‘푸마 M.B 01’는 6008%의 가장 높은 검색량 증가를 보였고, 검색량이 1008% 증가한 예술가 톰 삭스의 협업 제품인 ‘나이키X톰삭스 제너럴 퍼포스 슈’는 올해의 스니커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세계 패션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 밖에도 204% 증가를 보인 신발 디자이너 살레헤 벰베리 또한 ‘뉴발란스 2002R 살레헤 벰베리 피스 비 더 저니’, 크록스 폴렉스’ 제품들의 화제성을 보여준다.
독보적인 투자가치, ‘조던4 시리즈’
조던4 시리즈는 다른 라인들에 비해 출시하는 주기와 빈도가 훨씬 길고 드물다. 이것은 다시 말해 리셀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와 투자가치를 의미하기도 한다. 플랫폼의 자료에 따르면, 조던4 시리즈들은 전년대비 40-50%의 눈에 띄는 리셀 가격의 상승을 보였다. 특히, 사진 속 ‘조던4 레트로 SE 블랙 캔버스’는 직원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스니커즈 TOP3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열풍은 개성과 자기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그대로 반영한다. 이러한 새로운 소비성향이 낳은 문화가 정교한 플랫폼과 맞물리며 그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다. 스탁엑스는 주식시장의 시스템을 도입해 널뛰는 스니커즈 가격의 시세를 정리한 혁신적인 글로벌 리셀 플랫폼이다.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13개의 검수센터를 기반으로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자체 데이터를 분석해 업계 전반을 파악하는 리포트를 발행하기 때문에, 현재 리셀 시장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을 고르기 위한 인사이트로 이용하기 적격이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 혹은 나를 위한 조금은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전세계 한정판이 모여 있는 리셀 플랫폼을 살펴보는 것을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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