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더그린제너레이션', 2023년 2개 브랜드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12.16 ∙ 조회수 4,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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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속가능한 패션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한 친환경 스포츠 THE GREEN LAB 런칭
-PHENIX 브랜드로 NEW 카테고리인 PHENIX GOLF 런칭



스포츠 브랜드 '더그린제너레이션', 2023년 2개 브랜드 론칭 122-Image



더그린제너레이션 런칭 브랜드 더그린랩(좌), 피닉스(우) (제공 : 더그린제너레이션)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제품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해 그린 지구를 지켜 나가고자 하는 뜻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기업 “더그린제너레이션(대표 임채훈)”이 2023년 2개 브랜드를 런칭한다.

23 S/S 시즌 런칭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The Green Lab이고, 두번째는 23 F/W 시즌 런칭으로 70년 전통의 글로벌 라이선스 스포츠 브랜드 PHENIX이다.

더그린제너레이션은 A Bit of Habits는 The GREEN GENERATION의 슬로건으로 지구를 위해 당신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친환경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트렌디한 스포츠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통해 일상과 운동에 적합한 기능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일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 밸런스를 위해 운동에도 진심인 고객들을 위한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The Green Lab(더그린랩)은 지속 가능한 패션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지구 환경을 위해 당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치 소비를 목표로 하는 더그린제너레이션의 첫 브랜드이다.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전 스타일에 적용할 예정이며, 추가로 다양한 기능성을 개발 및 접목을 통한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더그린랩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환경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는 개념이 됨으로써 착한 소비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더욱 높은 가치의 실천으로 ‘1% for the planet’의 기업 멤버 가입을 통해 매출의 1%를 기부함으로써 예비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며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 그린랩 브랜드는 23SS 시즌 스포츠 의류 및 모자, 양말 등의 제품 라인을 준비 중이며, 자사몰과 친환경 플랫폼을 중심으로 유통 전개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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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채훈 대표는 “지구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 중 2위가 의류로 지난 25년 동안 이 의류를 만들어내는 일을 해 왔습니다. 이제는 환경을 생각하며 다음 세대에 물려줄 지구를 살리는 옷을 만들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의류를 만들어가면서 쌓이는 재고와 버려지는 폐기 의류로 인해 벌어지는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였다”고 전하였다.

더그린제너레이션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1952년 설립된 70년 전통의 스포츠 브랜드 PHENIX의 2023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독점 운영권 확보 한국 내 독점 운영권을 가지고 일본에서 70년 전통의 스키, 등산, 패러글라이딩, 카약을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의 높은 기술력과 세계적 수준의 테크니컬 제품 DNA를 가지고 기존 피닉스가 도전하지 않았던 뉴 스포츠 카테고리인 피닉스 골프를 23년 F/W에 런칭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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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그린제너레이션 렁칭 브랜드 피닉스 (사진 : 더그린제너레이션 제공)


피닉스는 1955년 당시 최고 소재인 나일론을 세계 최초로 스키웨어에 도입하여 스키 웨어 브랜드의 토대를 마련했고 피닉스의 제품은 “소재”, “테크니컬” 및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만족시키는 기능을 가진 정교한 “디자인” 이라는 세가지 요소의 높은 수준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미국과 유럽에 비해 뒤쳐져 있던 디자인과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22년 런칭한 플러스 피닉스(+phenix)는, DNA인 스키의 맛을 파생하면서, 기술적인 소재나 기능을 사용해 「설산」, 「등산」, 「캠프」, 「도시」, 「비즈니스」의 조합에 의해, 어떤 시추에이션에도 대응할 수 있는 다양성을 가진 아이템을 제안하는 어번 아웃도어 브랜드로 2022년 베이징에서 노르웨이 올림픽 및 패럴림픽 동계 올림픽의 공식 유니폼을 후원하였다.

더그린제너레이션의 피닉스 골프는 기존 피닉스 브랜드 철학을 골프로 옮겨와서 가치를 높이는데 의미를 두고, 피닉스의 오래된 기능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골프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3D 핏으로 적용하여 고급스럽게 제안하며, 데일리 웨어로 입어도 손색없을 만큼의 차별화된 나만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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