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템' 롱패딩, 논퀼팅부터 몬스터파카까지 다양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2.12.07 ∙ 조회수 10,360
Copy Link
지난 주부터 체감온도 영하 15도에 육박하는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겨울 ‘필수템’이 된 롱패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전국적인 강추위가 시작된 11월 30일의 경우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롱패딩’ ‘롱패딩 유행’ 등이 키워드로 올라왔으며, 네이버 롱패딩 키워드 검색량 지수가 전날 대비 194% 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뛰어난 보온성으로 한 때 선풍적인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제는 한파 생존템으로 안착한 롱패딩은 최근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디자인 다변화 중이다. 두꺼운 검정색으로 일명 ‘김밥 패딩’으로 불리던 단조로운 형태에서 벗어나 스타일까지 고려한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것.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코트 대용으로 입기 좋은 ‘논퀼팅 롱패딩’부터 밀리터리 무드의 오버핏이 특징인 ‘몬스터 파카’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롱패딩들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올해 트렌드로 주목받는 ‘논퀼팅(누빔이 없는)’ 디자인은 롱패딩에도 적용돼 눈길을 끈다. 논퀼팅 롱패딩은 겉으로 봉제선이 보이지 않아 미니멀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코트 대용으로 입기 좋다. 패딩의 부한 느낌을 줄여주는 코트형 다운과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여성용 벨트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생존템' 롱패딩, 논퀼팅부터 몬스터파카까지 다양 639-Image



네파(대표 이선효)의 ‘에어그램 써모 롱 다운’은 미니멀한 논퀼팅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실루엣을 제공하는 롱패딩이다. 부드러운 촉감에 카본 보온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대폭 높였다. 허벅지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에 매커니컬 스트레치 기술을 적용해 포근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깔끔한 디자인이라 슬랙스나 정장에 받쳐 입기 좋아 추운 날씨에 코트 대용으로 착용하기 좋다.

네파 관계자는 “보온성을 우선시하는 롱패딩도 최근에는 미니멀하고 가벼운 디자인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네파는 가볍고 포근한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기장감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하려 한다”고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코오롱스포츠'은 ‘안타티카 롱 다운’을 대표 상품으로 제안하고 있다. 헤비다운이지만 부피감이 과해 보이지 않게 디자인한 롱 다운으로 신체 부분별 최적의 보온성을 유지하기 위해 등판 상단과 소매 상단부분에 발열 다운을 적용했다.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실루엣과 벨트, 모자에 부착한 핀라쿤 퍼가 한층 고급스러운 연출을 가능케 한다.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스탠리 후드 구스다운 롱패딩’으로 한겨울에도 멋스럽게 코트 대용으로 착용 가능한 포멀리티 후드형 롱패딩을 선보였다. 편안한 착용감으로 활동성이 우수하고 여유있게 착장 가능한 세미오버핏으로 나왔다.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다운 8020 충전재 사용으로 보온성과 경량성을 강화했다.

밀리터리 무드의 ‘몬스터 파카’ 디자인도 주목 받고 있다. 몬스터 파카는 미군의 피복류 단계별 의류 중 보온 레벨7(LV7)에 해당하는 최상위급 파카다. 최근 레트로 무드 패션 스타일이 주목을 받으면서 몬스터 파카 스타일을 재해석한 상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긴 기장에 오버핏으로 나와 박시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아이템이 많다.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헤지스는 ‘바우어 구스다운 몬스터 파카’라는 이름으로 미군 레벨7 몬스터 파카를 베이스로 재해석한 점퍼를 출시했다. 은은한 광택과 2가지 컬러를 섞어놓은 발색이 특징이다. 안감은 경량 패딩에 사용되는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착용 시 포근한 촉감을 만나볼 수 있다. 겉감과 안감 사이에 다운백 작업을 해 다운이 새어 나오지 않는다.

'MLB'의 ‘베이직 메가로고 롱패딩 파카’는 오버핏 파카 형태로 트렌디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파카형 롱패딩이다.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매끄러운 촉감과 핏을 살렸으며, 탈부착형 후드를 통해 때와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해 즐길 수 있다.

씨오리퍼블릭(대표 김명종)의 '세컨모놀로그'도 ‘컨템포러리 몬스터 파카’로 트렌디한 디테일의 롱패딩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유의 질감과 최소한의 광택으로 자연스러운 원단에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접목해 인기가 많다. 칸다운봉제 및 충전재 자동주입으로 우수한 보온성이 특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