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스타일링 화보 & 영상 콘텐츠 생산 확대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2.10.04 ∙ 조회수 3,759
Copy Link

W컨셉, 스타일링 화보 & 영상 콘텐츠 생산 확대 3-Image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W컨셉'이 MZ세대 고객을 위한 ‘패션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 MZ세대가 화보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링을 흡수하는 경향이 많아, 이들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를 늘린다.

W컨셉은 매년 주요 브랜드 컬렉션 론칭에 맞춰 유명인(셀러브리티)과의 패션 화보를 자체 제작하거나 관련 기획전을 열고 있다. 자체 제작 기획전의 주간 평균 페이지 뷰(PV)는 일반 기획전 대비 30% 이상 높았다. 고객에게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W컨셉은 먼저 남성 고객 쇼핑 특성에 맞춰 ‘스타일멘션(@Style mention)’ ‘쇼멘십(Show menship)’과 같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남성 고객은 온라인 쇼핑 시 목적형 구매를 선호하며 필요한 아이템을 찾아 구매하는 경향이 짙었다. 거기에 덧붙여 화보를 통해 스타일링을 확인하는 특징을 보였다. 이에 따라 MD가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 하고, 상품을 믹스매치한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화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여성 고객을 위해 ‘지금 여기, W컨셉이 사랑하는 여자들(WOMEN WE LOVE)’ 콘텐츠를 선보인다. W컨셉 여성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탐색형 구매를 선호함에 따라 입점 브랜드와 유명인(셀러브리티)의 협업 화보 촬영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그 시작으로 내달 17일까지 닐바이피(NILBY P)와 배우 정은채가 함께한 2022년 가을·겨울(FW) 시즌 화보를 공개한다. 이국적인 호텔을 배경으로 가을, 겨울 분위기에 맞는 화보를 선보이며 '닐바이피'의 대표 상품인 핸드메이드 코트, 재킷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스타일링해 소개한다. 패딩 등 겨울 신규 아이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전 상품 5% 할인 판매하고, 추가 5%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외에도 라이브 방송과 VR 콘텐츠 발굴에도 힘쓴다. 자체 어플리케이션에서 매주 수요일 선보이는 ‘W라이브(W.LIVE)’와 인스타그램 전용 라이브 ‘브랜드 사담’은 실시간으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VR콘텐츠는 차별화된 쇼핑을 경험할 수 있어 고객의 참여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김민영 W컨셉 마케팅담당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독창성을 담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W컨셉만이 할 수 있는 패션 이야기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