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 200개 IP 작가보유 북크루에 전략적 지분 참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2.07.20 ∙ 조회수 5,214
Copy Link
인기 프로그램 유재석의 유퀴즈 출연(김민섭 찾기 편)으로 화제를 만든 김민섭 작가의 북크루(대표 김민섭)와 기획사 유니온 픽처스(대표 권태호)가 콘텐츠 IP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유니온은 북크루 지분 중 일부에 참여하고 당사의 엔터테인먼트-VFX 기술의 역량 역시 제공키로 했다.


유니온, 200개 IP 작가보유 북크루에 전략적 지분 참가 178-Image



* 유퀴즈 "김민섭 찾기 편"



이로써 북크루는 풍부한 소설, 웹툰 작가들의 IP를 유니온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Kpop 콘텐츠와 결합하여 비즈니스 다각화가 가능하게 되었고, 유니온 역시 당사의 3D 기술, 배급, 콘텐츠 제작 부분에 있어서 원료격인 풍부한 IP를 보강하게 됐다.

김민섭 북크루 작가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역량있는 신인 작가들, 소설, 웹툰의 이야기들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화에 있어서 발판이 되게 되었다. 특히 유니온은 이미 국내 벤처 기획사 중 최다 수준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일정을 갖고 있어서 양사의 협력은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권태호 유니온 대표 역시 "좋은 스토리는 영화, 드라마에서만 필요한 것이 아닌 뮤지컬, 게임은 물론 제품과 플랫폼, 공간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투자팀은 앞으로 문화 IP기반의 다양한 라이센스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북크루의 신인 작가들이 좋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술을 만나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더욱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힘 모으고자 한다"라며 계획을 전했다.

유니온, 200개 IP 작가보유 북크루에 전략적 지분 참가 858-Image



* 북크루 소속 작가들 중 일부


앞으로 유니온은 북크루의 작가들 중 인기 소설, 웹툰들의 이야기를 선별하여, 기획-VFX/제작-퍼블리싱 그리고 관련 가상현실 속 갤러리&브랜드 샵을 함께 운영하여 각 스토리 별 알맞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가고자 한다.

양사의 드라마 프로젝트들은 2023년 3편의 시리즈 출시 예정이며, 유명 가수들의 OST, 인기 작가&출연진 투어도 예정되어 있다.

유니온, 200개 IP 작가보유 북크루에 전략적 지분 참가 1189-Image



* 유니온 제작 틴탑 창조&니엘 미디어 프로젝트 티저영상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