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
창립 13주년 다품종 소량생산 이벤트 진행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7.08 ∙ 조회수 4,009
Copy Link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창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대부분의 화장품 벤처기업은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또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방식으로 위탁 생산을 하고 있으며, 이렇게 잘 갖춰진 제조환경 덕분에 화장품 사업에 새로 뛰어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화장품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br> 창립 13주년 다품종 소량생산 이벤트 진행 223-Image




화장품 위탁생산을 진행할 때 스타트업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다품종 소량생산방식이다. 시장 반응을 확인해 볼 수 있을 만큼만 소량 생산해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는 올해 6월 창립13주년을 맞이하여 다품종 소량생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많은 화장품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무리하게 많은 양을 생산해서 재고 부담을 늘리는 것보다 품목별로 소량씩만 생산하는 합리적인 방식으로 소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한 1인 기업들이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한스코스에서는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하다고 안내하지만 결국 MOQ가 몇 천 개, 몇 만 개에 이르는 제조업체들과는 다르다”면서 “진정한 소량생산, 최소 수량이 무엇인지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또한 화장품은 브랜드 컨셉과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를 설득하고 제품구매와 사용으로 연결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패키지 디자인을 포함한 화장품 용기 제작까지 동시에 소량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또 다른 핵심포인트라고 전했다.

화장품생산 전문기업 한스코스,<br> 창립 13주년 다품종 소량생산 이벤트 진행 854-Image




한편, 한스코스는 오랜 화장품생산 노하우로 열심 있는 화장품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으며, 국내 1호 화장품 공학박사가 이끄는 30년 경력의 연구진과 국제적인 ISO 22716 인증을 보유한 믿을 수 있는 제조 시설을 갖추고 퀄리티 높은 제품 생산으로 13년 이상 고객 신뢰를 쌓아 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한스코스 지점이나 공식 블로그,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