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피부 재생 능력 갖춘 천손초 주목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5.12 ∙ 조회수 3,633
Copy Link
수 천명의 어머니, 악마의 등뼈라고 불리는 다년생 식물인 천손초가 피부 재생 능력으로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천손초는 척박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독특한 번식법을 선택했는데, 바로 씨앗을 발달하는 대신 잎사귀 끝 자신을 복제해 수많은 자신의 클론을 탄생시키며 빠르게 자생한다.
The miracle plant (Kalanchoe pinnata)연구에 따르면 천손초는 광범위하지만 강력한 약리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다양한 피부 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방법으로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천손초에는 아연, 구리, 셀레늄, 붕소 및 망간과 같은 미네랄 외에도 다당류,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카테민 및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면서 “이 식물은 특히 높은 효능의 생물학적 활성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 과정을 돕고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천손초 성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만든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이 소개되지는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곧 국내에서도 천손초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 등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