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엑스, 한정판 테크 디바이스 분야 빅 팩츠 리포트 공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3.25 ∙ 조회수 3,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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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탁엑스(StockX)가 칸예(Kanye)의 스템 플레이어(Stem Player), 루이비통(Louis Vuitton)의 스피커와 무선 이어폰, 게임 액세서리, 그리고 활발히 운영 중인 자사 드롭엑스(DropX) 협업 제품까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한정판 모델을 활용해 수요를 이끌어내며, 테크 디바이스 분야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 트렌드 관련해 거래 트렌드 데이터를 기반해 관련 빅 팩츠(Big Facts) 리포트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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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스탁엑스(StockX)


돈다2(Donda2)의 스템 플레이어(Stem Player)는 한정판 테크 디바이스의 무서운 성장세를 증명하는 대표적인 예이다. 지난 2월 18일 칸예 웨스트(Kanye West)는 최신 앨범이 그의 새로운 플랫폼 스템 플레이어(Stem Player)에서만 제공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후 몇 주간 기기 거래량은 7배 증가했고 가격은 전월 대비 40% 급등하며 스템 플레이어의 수요를 주도했다.

한정판의 파워를 간파하고 있는 레거시 패션 하우스 루이비통(Louis Vuitton)도 지난해 처음으로 테크 디바이스를 선보였으며, 이는 스피커와 무선 이어폰으로 각각 $2,890 USD과 $1,190 USD에 출시됐다. LV 호리즌 라이트 업 스피커(LV Horizon Light Up Speaker)는 스탁엑스(StockX)에서 최고 거래가 $3,000 USD에 거래됐고, LV 호리즌 무선 이어폰(LV Horizon Wireless Earphones)은 최고 거래가 $1,527 USD를 기록하며 한정판 테크 디바이스의 파워를 증명했다.

한편, 스탁엑스(StockX)에서 꾸준한 인기 전자제품은 게임용 액세사리이다. 파이널 마우스(Finalmouse)의 거래량은 지난 3개월간 15배 증가했으며, 수요가 많은 게임용 마우스는 평균 54%의 프리미엄가를 기록했다. 그 가격은 140달러에서 450달러 사이이다. 대한민국에서 지난 12개월 기준 제일 활발히 거래된 파이널마우스(Finalmouse)는 스타라이트-12 팬텀 무선 마우스 미디엄, 스몰(Starlight-12 Phantom Wireless Mouse Medium, Small), 그리고 스타라이트-12 페가소스 무선 마우스 미디엄(Starlight-12 Pegasus Wireless Mouse Medium)이다.

다른 인기 제품으로는 엑스박스(Xbox) 컨트롤러로, 한정판 엑스박스(Xbox) 컨트롤러는 지난 12개월간 5,000개 이상 스탁엑스(StockX)에서 거래됐다. 가격범위는 65달러에서 700달러이며, 이의 평균 가격 프리미엄은 75%이다. 대한민국에서 지난 12개월 기준 제일 활발히 거래된 엑스박스(Xbox)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X/S/One 컨트롤러(Microsoft Xbox Series X/S/One Controller QAU-00011)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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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스탁엑스(StockX)


아울러 스탁엑스(StockX)의 드롭엑스(DropX)는 2020년 런칭 이래 낫띵(Nothing), JBL, 하이그라운드(Higround)와 같은 브랜드들과 협업해 한정판 전자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021년 7월에는 낫띵 이어(1) 이어버드(Nothing ear (1) earbuds)가 최초로 드롭엑스(DropX) 옥션을 통해 출시됐다. 이어 2021년 12월에는 지아니스 아데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가 디자인한 JBL 헤드폰을, 3월 중에는 하이그라운드(Higround)의 게임용 키보드를 출시했다.

이와 같이 스탁엑스(StockX)는 자사 채널 드롭엑스(DropX)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독점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뿐만 아니라 매달 데이터를 기반한 거래 트렌드에 관련해 ‘빅 팩츠(Big Facts)’ 리포트를 발행한다. 특정 기간 동안 활발히 거래된 제품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및 특정 국가별 데이터를 분석해 전반적인 마켓 트렌드를 비교하고 전망한다. 스탁엑스(StockX)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서 데이터를 기반한 가격 측정 체계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줌으로서 공정한 시장 가치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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