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신규 복합쇼핑몰 '타임테라스' 4월 오픈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2.03.17 ∙ 조회수 8,353
Copy Link
경방(대표 김담)의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가 오는 4월1일 동탄에 패밀리형 쇼핑 플렛폼 ‘타임테라스’를 오픈한다. 타임테라스는 타임스퀘어의 ‘타임’과 휴식과 힐링의 트렌드인 ‘테라스’를 합쳐서 만든 이름이다. 타임스퀘어가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 중심의 복합쇼핑몰이다. 젊은 세대가 많고, 가족 단위 소비가 높은 동탄 지역 특색을 고려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했다.
쇼핑몰 전체 인테리어 컨셉은 ‘내추럴, 모던, 심플’이다. 밝고 쾌적하게 레이아웃과 조도를 설계해 자연스러운 빛의 흐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원에서 바로 들어올 수 있는 출입구가 위치해 고객이 편안하게 내부로 유입될 수 있도록 했고, 탁 트인 문화 엔터테인먼트 광장 '아트리움'을 밝고 넓게 조성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었다.
타임테라스는 화성 동탄 신도시의 랜드마크인 초고층 주상복합 메타폴리스단지 내에 위치한다. 동탄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큰 공원인 센트럴파크와도 '걷고 싶은 거리'로 직접 연결돼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 강남권과 바로 연결되는 버스 노선이 모이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인근에 위치한 대형 백화점과 함께 치열한 상권 경쟁이 예상된다.
키즈, 의료, F&B 등 가족 중심 콘텐츠 다수
타임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5층(A블럭), 지하 4층~지상6층(B블럭)으로 연면적 약 14만2000m² 규모로 조성했다. 타임테라스는 크게 A블록과 B블록으로 나뉜다. A블록은 중심 콘텐츠 CGV가 3~5층에 위치하며 SPA, 남/여성 패션을 비롯해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와 다양한 F&B 브랜드로 구성했다.
지하 2층은 애플, 스타벅스, 폴트버거, 애슐리퀸즈, 에잇세컨즈, 스파오, 젝스미스와 필라테스 복합 매장인 리조트랩 등이, 1층은 아디다스, 뉴발란스, 데상트, 노스페이스로 2층은 지오다노, 미쏘, 폴햄, 지오지아, 후아유 등이 자리 잡았다. 3층과 4층에는 8개관의 CGV와 아웃백, 매드포갈릭, 한일관 등의 레스토랑이 있다.
B블록은 중심 콘텐츠 홈플러스가 지하2~지하4층에 위치하며, 대형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헬스&뷰티, 아동복, 어린이 놀이시설과 원어민 놀이학교와 다양한 F&B 브랜드로 구성했다. 1층은 무인양품, 모던하우스, 올리브영, MLB 키즈, 뉴발란스키즈 등이 2층에는 LX 하우시스, ABC마트, 탑텐키즈, 스파오키즈, 이랜드 키즈 브랜드, 아트박스 등이 위치했다. 3층에는 치과, 소아과, 내과, 정형외과, 안과, 한의원 등의 병원이 있다.
타임스퀘어 관계자는 “타임스퀘어는 쇼핑몰이 ‘물건을 사는 곳’에서 ‘다양한 경험과 시간을 소비하고 곳’으로 인식을 바꾸며 유통업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다. 타임스퀘어의 노하우를 타임테라스에 펼친 만큼 수도권 남부권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