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비, 영상 공모전 최종 5개 수상작 선정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2.24 ∙ 조회수 2,106
Copy Link

스태비, 영상 공모전 최종 5개 수상작 선정 3-Image



스태비는 영상 제작 커뮤니티인 ‘아트레이터’와 함께 진행한 ‘스태비 홍보영상 공모전’에서 총 50여개의 지원작 중 엄선된 기준을 통해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태비 홍보영상 공모전은 스태비가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스태비 고(stabyGO)와 팀 빌딩 커뮤니티 플랫폼 스태비 커넥트(CONNECT)의 홍보 영상을 서비스 소개 영상부문과 바이럴 광고 영상부문으로 각각 나누어 진행했다.


스태비, 영상 공모전 최종 5개 수상작 선정 327-Image



<공모전 선정작, 사진제공: 스태비>

서비스 소개영상부문에서는 스태비 고(stabyGO)와 커넥트(CONNECT)가 각각 어떤 서비스인지 소개하는 영상으로, 스태비 커넥트 1팀(xcamboys팀), 스태비 고 1팀(파람팀)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바이럴 광고 영상부문에서는 스태비고와 커넥트에 대한 뚜렷한 메시지를 보여주는 영상으로, 스태비 커넥트 2팀(김동우팀, 래라팀), 스태비 고 1팀(포뮬러팀)이 각각 선정됐다.

㈜스태비 관계자는 “공모전 기획 시, 총 4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예상보다 참여팀들이 폭발적으로 많았으며,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가 아닌 새로운 시각으로 홍보 콘텐츠를 바라보는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아 최종 선정에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엄선된 기준을 통해 기존 4개의 팀을 선정하고자 하였으나, 1개의 팀을 추가로 선정하여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지속적으로 준비된 크리에이터들이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태비가 진행중인 제작지원사업은 단순히 영상제작지원에 그치지 않고, 자체 특허 보유한 ‘콘텐츠 시청수익 분배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투명하고 빠른 수익분배를 실행 및 수익화까지 구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영상제작 뿐만 아니라 음원제작, 영상장비 렌탈 지원 등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5개의 영상은 24일부터 스태비 유튜브 채널 및 스태비 고(stabyGO)와 커넥트(CONNECT) 어플리케이션, 스태비 SNS 등에서 볼 수 있다. 이외 한국예술종합학교, 숭실대, 등 대학생 제작지원 사업의 영상 콘텐츠들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사업 관련 정보와 스태비의 소식들을 각종 채널을 통해 수시로 유저들과 활발하게 소통 중에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