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2021년 매출 4715억원 전년대비 35% 성장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2.15 ∙ 조회수 2,633
Copy Link
▶ 연간 매출 전년 대비 35%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 기록 경신
▶ 커머스 사업 매출 전년 대비 34.5% 고성장 및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호조

KT알파, 2021년 매출 4715억원 전년대비 35% 성장 99-Image




KT알파(036030)가 2021년 매출 4,715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35.0% 증가하면서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 영업이익은 커머스 사업 투자 확대에 따라 64.6%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4.5% 증가한 3,072억원을 기록했다. K쇼핑은 IPTV 중심으로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고 모바일 채널의 빠른 성장을 기반으로 사업 개시 이래 최대 취급고와 매출을 달성했다.

향후 K쇼핑은 보유한 채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쇼핑 등 모바일 기반 커머스 확대를 통해 성장성을 확보해 나갈 전망이다.

또한 신규 패션 브랜드 및 명품 브랜드 론칭 확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빅브랜드 및 단독 기획상품 라인업 강화로 고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21년 7월 1일 ㈜케이티엠하우스와의 합병을 통해 신규 편입한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321억원(‘21년 하반기 기준)을 기록해 동기간 대비 26.6% 성장했다.

KT알파, 2021년 매출 4715억원 전년대비 35% 성장 728-Image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기업 대상 모바일 쿠폰 플랫폼인 ‘기프티쇼 비즈’ 고도화와 고효율 상품 브랜드 확보를 통해 B2B시장 1위의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면서 카카오 등 주요 B2C 채널 성장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6.8% 증가한 438억원을 기록했다. ‘미나리’를 비롯한 한국영화 2차 판권 판매 호조 및 OTT 플랫폼 판권 제공 계약 확대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 콘텐츠 사업은 판권 장르 다양화와 글로벌 판권 수급 노력을 통해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TV 등 OTT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885억원을 기록했다. ICT사업은 검색, 추천 등 커머스 DX 기술 내재화를 위한 개발 지원, 플랫폼 기반 신성장 사업 중심의 프로젝트 발굴, AI컨택센터 등 자체 솔루션 사업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KT알파는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거래 플랫폼 미래사업을 추진하고, K쇼핑의 유무형 상품 및 NFT를 융합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신규 커머스 영역에도 적극 진출하여 기업가치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