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비즈’, 설문조사 서비스 오픈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2.10 ∙ 조회수 8,507
Copy Link
- 모바일 쿠폰 발송과 설문조사를 한번에…설문 생성부터 통계 분석까지 원스톱 지원
- 설문조사 결과 및 통계 제공하여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분석 도와
- 모바일 웹 구축 및 할인 특가 페이지 신설…기업 담당자 편의성 및 효율성 강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비즈’, 설문조사 서비스 오픈 163-Image




KT알파(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모바일 쿠폰 발송 기능에 더해 고객 의견까지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문조사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및 수요 조사,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구축이나 연동 없이 기업 담당자가 직접 설문 문항 생성, 설문조사 및 모바일 쿠폰 발송, 결과 취합,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여러 개의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기업 담당자의 편의와 효율성을 한층 강화했다.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설문 참여 문자를 수신한 후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으며, 기업 담당자는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여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수집된 설문 응답 및 통계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 이벤트 결과 분석 등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기프티쇼 비즈는 업계 최초로 유형을 구분해 목적에 맞는 설문조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도입했다. 모바일 쿠폰 발송과 함께 추가로 설문, 피드백, 만족도 조사 등을 할 수 있는 ‘일반형’과 설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는 ‘추첨형’으로 구분된다. 최대 20문항까지 설문 문항 생성이 가능하며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가독성을 높이고 비즈 특가 페이지 신설을 통해 특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기업 담당자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PC 환경에서만 모바일 쿠폰 발송이 가능했다면 모바일 기기로 기존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를 불러와 모바일 쿠폰을 보낼 수 있다. 할인율이 높은 상품을 모아 보여주는 비즈 특가 페이지에서는 마케팅 예산에 적합한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이정호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비대면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모바일 쿠폰과 연계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기업 고객을 위한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