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동대문 도매 플랫폼 골라라, 메타버스로 DDP맵 구현
22.01.11 ∙ 조회수 4,062
Copy Link
동대문 패션 도매 플랫폼 골라라(대표 박단아, 박성민)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맵을 구축하며 화제를 모았다.
골라라는 로블록스 맵에 독창적인 구조의 ‘DDP’ 건물 외관을 그대로 재현해 냈다. 전세계 유저들이 가상 세계에서 한국 패션 랜드마크 ’DDP’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향후 유저들이 맵 내에서 동대문 패션 아이템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단아 골라라 대표는 “동대문 패션산업에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향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MZ세대와 소통하고, 동대문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과 연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는 2006년 만들어진 미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대장주’라고도 불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타 유저와의 교류와 경제활동은 물론이고, 직접 게임을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골라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자체 브랜드 프로모션 패션 콘텐츠를 출시하는 등 전세계 2억명 MZ세대가 온라인으로 동대문 패션을 접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