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코퍼레이션 X 이노패션 업무협약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1.04 ∙ 조회수 4,089
Copy Link
올리브코퍼레이션은 MG세대들이 주축이 되는 디지털 시대에 학교와 일상생활을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올리브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리브코퍼레이션과 이노패션은 올리브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업무협약의 주 내용인 가상 패션 서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가지고 실제 패션제품을 구현한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개발중인 올리브 메타버스는 교육시스템 기반 라이프(쇼셜,F&B외)특화 플랫폼으로 국내 대학교들과 함께 가상의 메타버스 대학교를 만든 후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서 학생들이 가상공간안에서 교육/생활/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최성환 올리브코퍼레이션 대표는“메타버스 환경에서 아바타를 꾸미는 것은 기본적인 요소”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아바타로 온라인 캠퍼스생활을 하면서 교육 컨텐츠의 생산과 소비를 함으로써 UGC가상자산에 대한 소유권관리로 거래까지 가능해지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경제활동까지 할 수 있어 앞으로 교육시스템이 가지고 가야 하는 방향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메타버스 안에서 패션 서비스는 기본적인 요소이며 메타버스와 함께 발전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올리브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추진해 K-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콘텐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디지털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하려 한다.
또한 게임과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여러 취미생활이나 생활정보제공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영역을 확장하려 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