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규 대표, 패션 컨설팅 전문 '썬더그린' 법인 설립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21.12.15 ∙ 조회수 9,104
Copy Link

선원규 대표, 패션 컨설팅 전문 '썬더그린' 법인 설립 3-Image



패션업계 전략가로 손꼽히는 선원규 씨가 최근 패션 컨설팅 전문 회사 썬더그린 법인을 설립했다. 썬더그린(Sun the Green Inc)은 햇볕이 모든 식물을 비추어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에너지와 온기를 제공해주는 것처럼 스타트업을 비롯한 기업들에게 에너지와 방향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선 대표는 창업을 하기 전에도 몇몇 유망한 스타트업의 사업을 도와주거나 방향을 설정하는 데 조언해주는 등 컨설턴트로서 역할도 간간히 해왔다. 이번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자신의 가진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에는 '애프터코로나 비즈니스 4.0'을 출간, 패션 시장의 트렌드와 패러다임 변화를 짚어주기도 했다.

'애프터코로나 비즈니스 4.0'을 통해 미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플랫폼과 콘텐츠 중에 어떤 것에 중점을 둬야할 지 제시하고, 플랫폼과 콘텐츠의 상관관계를 이야기하며 관련 사업을 운영할 때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지 설명한다. 선 대표는 본지 패션비즈에도 꾸준히 칼럼을 게재하며 패션 시장의 변화와 새로운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선 대표는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이랜드그룹의 기획조정실과 전략기획실을 거쳐 경영컨설팅 업체인 모라비안바젤 부사장을 지냈다. 또 FnC코오롱의 경영기획실 임원, 한섬 경영기획실 상무를 지내면서 회사의 중장기 비전 수립과 인력 평가,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어서 미국 뉴욕 경영대학원에서 EMBA(Executive MBA) 과정을 마치고 2009년 인디에프 전략기획실장, 2012년 세정 전략기획실장, 2016년 미니소코리아 대표, 2019년 꼬끼오 대표, 그리고 현재 한국L&S 대표를 맡고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