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로우’ 월 거래액 100억원 돌파..전년동월대비 99% 성장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1.12.08 ∙ 조회수 3,110
Copy Link
- 매월 평균 15%이상 지속 성장하며, 전년동월대비 99% 성장 달성
- 패션에 집중, 월 등록 상품 수 15만개 ↑, 월 판매건수 40만건 넘어서


‘비플로우’ 월 거래액 100억원 돌파..전년동월대비 99% 성장 104-Image





비플로우가 11월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비플로우는 ㈜브리치의 국내외 대형 온라인 판매 채널의 복잡한 판매 관련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패션 특화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단순 운영 편의성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소규모 셀러들의 프로모션, 마케팅에도 적극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판매 채널별 실적으로는 이베이는 연동이후 역대 최고 매출액을 올해 11월에 달성했고, 쿠팡은 전년동월대비 240% 성장율로 가장 높은 성장세로 향후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기존 솔루션을 사용하는 월1000만원이상 매출을 내고 있는 액티브셀러의 숫자는 매월 8%씩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4분기부터는 애견, 유아동 등 라이프 패션 카테고리도 확장하였고, 관련 카테고리 신규 입점이 월 50%씩 증가 추세이다.

특히 11월을 맞이하여 대형 종합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각종 대형 프로모션을 활용하여, 직접 참여가 어려운 소규모 셀러들에게 프로모션 기회 제공, 쿠폰 지원 서비스 등 매출과 직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매출을 견인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동안 연동 된 쇼핑몰 내에서 베스트100 랭킹 안에 등극한 상품 수가 전년대비 4배이상 증가하면서 창사 이래 역대 최고 월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비플로우 사업운영팀 남유정 팀장은 ”여성 의류 패션 카테고리 연동 판매에 집중해왔던 비플로우는, 하반기 들어 패션잡화/남성패션 카테고리 확대, 쇼핑몰 협력 확대, 글로벌 진출 등 입점 업체수 6,000개 돌파와 월 신상품수 15만개를 돌파하면서, 창사 이래, 가장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 앞으로 더 다양한 파트너 셀러 분들에게 매출 극대화 최적의 솔루션 플랫폼이 될 수 되도록, 카테고리의 다양화 및 메이저 글로벌 커머스와의 추가 협업을 준비중”이라며 “매월 15%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며,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목표하고 있는 바를 충분히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치가 운영중인 비플로우는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한지 2년도 되지 않아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국내 중요 15개 쇼핑몰 진출, △누적 거래액 1천5백억 돌파, △누적 200만건 이상의 상품데이터와 연간 300만건 이상의 판매 데이터를 통한 빅데이터를 구축하며 패션전문 마켓플레이스 통합관리 플랫폼에서 토탈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