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골프웨어⑦] 테일러메이드어패럴, 하이브리드 웨어 제안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21.11.24 ∙ 조회수 6,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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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산업 중 골프와 아웃도어 등 스포츠 주요 카테고리들의 열풍이 대단하다. 비대면 일상이 이어지면서 몸을 움직이는 활동은 물론 스포츠와 골프, 아웃도어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패션시장의 핵심군으로 자리잡았다. 패션비즈는 이들 파워 브랜드의 어필 포인트와 주요 전략을 담았다. 열두 번째 소개 브랜드는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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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은 올해 신규 론칭한 대어 중 하나다. 치열한 시장 속에 등장하는 만큼 시작부터 유현주 프로와 SBS '편먹고공처리' 제작지원 같은 파워풀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였다.

초반 러시를 통해 매출도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는 상황. 내년에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함께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시즌 어필 포인트는?
기존 강력한 퍼포먼스 라인과 함께 활용도 높은 하이브리드 골프웨어를 제안한다. 골프 시장의 상승세와 더불어 젊은 골퍼들의 대거 유입으로 골프웨어 스타일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한 것이다. 소비주체 세력으로 급부상한 MZ세대를 위해 골프웨어지만 보더리스로 아웃도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운동에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기존 퍼포먼스 상품들과도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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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1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1 스포츠 브랜드 ①]에서는 '엔에프엘'을 소개합니다.


▷▷[2021 아웃도어 ①] 블랙야크, MZ 유입 증가
▷▷[2021 아웃도어 ②] 디스커버리, 레저 라이프 확장
▷▷[2021 아웃도어 ③]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렌드 상품UP
▷▷[2021 아웃도어 ④] 웨스트우드, 넌에이지 라이프웨어로
▷▷[2021 아웃도어 ⑤] 브라이언베리, 트래블 라이프웨어
▷▷[2021 골프웨어 ①] 말본골프, 하이브리드 캐주얼 골프
▷▷[2021 골프웨어 ②] 로드로아르, 영국 감성의 하이엔드 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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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골프웨어 ④] 챌린저, MZ세대&프리미엄 타깃
▷▷[2021 골프웨어 ⑤] 레트로 저격 크리브나인, MZ세대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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