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폭시,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으로 재탄생
21.09.06 ∙ 조회수 7,008
Copy Link
요가복전문브랜드 트루폭시가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인증이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시행되고 있는 인증 제도로 기술성이나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라는 점에서 이번 인증으로 트루폭시가 기술력, 혁신성, 성장가능성 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트루폭시가 획득한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월 ‘민간 주도 벤처확인제도’를 도입하며 신설한 유형으로 벤처확인위원회가 신기술(제품) 여부, 핵심 기술 성숙도, 기술 경쟁력 평가, 기업가정신 등 14개 지표를 통해 기술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잠재적 성장 역량을 평가해 선정한다.
최근 비대면 환경이 가속화 됨에 따라 기존의 의류 제조업에서 탈피하여 메타버스 기반의 커머스 시스템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12만 팔로워를 보유 중인 올리비아킴 대표를 비롯하여 30명의 메가 인플루언서를 통해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트루폭시 올리비아킴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으로 트루폭시가 계획 하고 있는 여러 사업의 기술혁신성과 사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또 한번의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요가복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바 있다. 자체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하여 최신 섬유 및 독자적인 디자인 개발에 힘쓰면서 여성을 위한 기술 집약적 기능성 스포츠웨어를 선보였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