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1.08.27 ∙ 조회수 16,990
Copy Link
올 F/W 시즌을 겨냥해 41개의 신규 브랜드가 출사표를 던진다(자세한 내용은 도표 참조). 요즘 패션마켓에서 가장 핫한 골프웨어에 14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뛰어들었으며, 시장 전반적으로는 복종을 망라하고 온라인 쏠림 현상이 뚜렷하다.

복종별로 살펴보면 먼저 여성복 조닝에 5개 브랜드가 등장한다. 인디에프(대표 백정흠)는 MZ세대 타깃의 ‘컴젠’을 들고 나왔다. 젠더리스 스타일에 트렌드를 더해 MZ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전개하며 오프라인은 내달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몰에 1호점을 낸다.

랩코리아(대표 김예철)는 ‘플로우원(FLOW.1 원)’을 들고 나왔다. 여성복 메가 트렌드 중 하나인 뉴트럴한 매력의 브랜드를 론칭한 것.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포인트로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제안한다. 대현(대표 신현균)은 온라인 브랜드를 확장하겠다는 목표 아래 ‘앳플레이’를 다시 론칭한다. 뉴트럴 & 실용성을 기반으로 한 미니멀 감성 브랜드로 선보인다.

<사진_ 컴젠>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547-Image




여성복, MZ세대 타깃… 컴젠·플로우원·엣플레이 속속

남성복은 신규 가뭄이 지속되는 가운데 부림광덕(대표 임용수)이 프리미엄 슈트를 중심으로 신사복을, 위비스(대표 도상현)는 남성 캐주얼 ‘라이프로그’를 론칭한다. 라이프로그는 기존의 지센옴므를 대체하는 브랜드로서 지센 매장 내에서 운영되며 자사몰인 위비스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브레이크 없이 달려온 골프마켓은 이번 F/W 시즌에도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먼저 캘러웨이어패럴을 성공적으로 전개한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가 ‘테일러메이드어패럴’을 론칭했다. 고품질 원단과 부자재를 사용해 ‘하이 퍼포먼스 어패럴’을 콘셉트로 한다

캘러웨이골프코리아(대표 이상현)는 7월부터 직접 전개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캘러웨이어패럴’을 알리고 있다. 특히 최근 휠라코리아와 F&F에서 오랜 시간 상품기획 총괄로 활약한 김익태 상무를 영입해 상품 경쟁력 제고에 특히 신경 쓰는 모습이다.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등 14개 브랜드 최다 기록

스마트스코어그룹은 자회사 맥케이슨(대표 정성훈)을 통해 ‘맥케이슨’의 본격 전개를 알렸다. 지난 8월 초 서울 강남대로에 430㎡(약 130평)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새로운 전개사를 만나 변신한 상품과 분위기를 제대로 보여줬다. 코웰패션의 투자를 받은 인터내셔널KL(대표 이기호)은 ‘캘빈클라인 골프’를 라이선스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SGF67’을 전개하는 슈페리어(대표 김대환)도 2개의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 9월 중 ‘마틴골프’를 론칭하며 10월에는 힙합 골프웨어 ‘펫츠락런던(PETS LOCK LONDON)’을 공개한다. 마틴골프는 마틴싯봉의 프렌치 감성을 녹인 브랜드로 늘 우아함을 생각하는 파리지앵의 에티튜드를 담았다.

펫츠락런던은 ‘플렉스 골프’ ‘힙합 골프’를 키워드로 한 새로운 감성의 브랜드다. 두 브랜드 모두 영층을 타깃으로 하며, 특히 펫츠락 골프는 기존 시장에 없는 새로운 감성을 제안하며 힙한 감성을 지닌 소비자를 공략한다. 크리스에프엔씨(대표 우진석)는 프리미엄 캐디백을 메인으로 한 신규 브랜드 ‘베셀(vessel)’ 론칭을 준비 중이다.

펫츠락·챌린저… 고정관념 깬 새로운 골프웨어 도전

어뉴골프를 운영하는 큐앤드비인터내셔날(대표 박민규)은 여성 전문 골프웨어 ‘3S’를 올해 F/W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클리브랜드를 전개하는 넥시스코어(대표 양계홍)는 별도법인 챌린저코리아(대표 지소영)를 통해 하이엔드 골프웨어 ‘챌린저’를 론칭한다.

케이투그룹 산하 골프웨어 브랜드 전개사 에프씨지코리아도 내년 상반기 신규 브랜드 ‘피레티(Piretti)’ 어패럴을 론칭하며 골프웨어 전문 기업으로 정체성을 강화한다. 디자인씨(대표 서재홍)는 2013년부터 전개해 온 골프용품 브랜드 ‘페르시안캣’을 내년 상반기 골프웨어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인다. 페르시안캣의 독특한 세계관과 디자인 특성을 반영한 남녀 골프웨어 라인을 출시한다.

오랜만에 반가운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 론칭 소식도 있다. 지난 8월 공식 론칭한 스톤글로벌(대표 이승재)의 ‘CNN어패럴’이다. 글로벌 뉴스 미디어 ‘CNN’을 아웃도어로 풀어냈으며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일상은 물론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미니멀 기능성웨어를 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_ 3S>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2375-Image




아웃도어, CNN어패럴·라푸마 등 젊은 감성 추구

LF(각자대표 오규식·김상균)는 ‘라푸마’를 MZ세대 타깃의 온라인 브랜드로 리론칭한다. 기존에는 전통 아웃도어를 표방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라푸마는 ‘아웃도어 애슬레저’를 콘셉트로 한다. 2년 만에 다시 시장에 나오는 라푸마는 타깃 소비층이 달라진 만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스포츠 신규로는 글로벌 서핑 강자 ‘오닐’과 종합격투기 단체 ‘UFC’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성에프아이가 지난 7월 론칭한 오닐은 10년 장기 라이선스 계약하고, 상품 디자인과 생산 등 국내 주도로 운영해 글로벌 시장으로 역수출이라는 화려한 출발로 눈길을 끌었다.

JDX 전개사인 신한코리아(대표 김한철)는 ‘UFC’를 스포츠웨어로 풀어낸다. 이 회사는 종합격투기 단체인 ‘UFC’와 한국과 일본 내 제조 및 유통에 대한 공식 라이선스파트너십을 맺고 2022년부터 한국과 일본에서 글로벌 첫 UFC 브랜드 매장을 동시 운영한다.

신규 브랜드 가뭄인 캐주얼, 비전스트리트웨어 눈길

캐주얼 업계는 한동안 온라인에서 우후죽순 탄생했던 신규 브랜드 붐이 이번 시즌에는 좀 시들한 눈치다. 그 가운데 대명화학 소속으로 새롭게 설립된 플랜티브랜즈(대표 변대호)가 주목받고 있다. 에프앤에프와 배럴즈 출신의 변 대표를 필두로 리복과 데상트 등 국내외 마케팅 실력을 겸비한 이원영 이사가 뭉쳐 라이선스 ‘비전스트리트웨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은 사회적 가치를 담은 신규 캐주얼 ‘러브 바이 커티스 쿨릭’으로 사회적 가치에 민감한 MZ세대를 공략한다. 슈페리어(대표 김대환)는 지속가능한 뉴욕 라이프 캐주얼 브랜드 ‘윌리엄스버그 뉴욕시티’를 올여름 론칭했다. 자유로운 뉴욕의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전개하는 윌리엄스버그 뉴욕시티는 지속적으로 공존해야 하는 환경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커버써먼(대표 이재호)은 펑션을 기반으로 한 패션 테크 캐주얼 ‘키크’를 본격 전개한다. 2018년 스트리트캐주얼 브랜드로 선보였으나 자체 개발한 기능적인 테크를 가미해 새롭게 선보인다. 2000년대 최고 인기프리미엄 진 ‘트루릴리전’이 다시 국내에 돌아왔다. 한류 마케팅 전문기업 스타콜라보(대표 김민석)를 통해 4년 만에 국내 시장에 리론칭한 것. 유통은 백화점이나 편집숍이 아니라 현대홈쇼핑과 GS홈쇼핑 등 온라인 유통에서 시작한다.

한섬, 럭셔리 코스메틱 ‘오에라’ 등 뉴BIZ 주목

이 밖에도 브랜드 ‘예일’로 캐릭터+라이선스를 하는 워크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이 피지컬에듀케이션을 론칭했다.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가방, 티셔츠, 모자 등 토털 아이템을 선보이는 데일리 캐주얼 ‘코일리’를 론칭하며 2030세대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아동복 마켓에서는 리틀스텔라(대표 이지연, 이지선)가 키즈 전문 온라인 플랫폼 ‘스텔라스토리즈’를 선보인다. 스텔라스토리즈는 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대형 리틀스텔라 매장을 스텔라스토리즈로 전환해 오프라인도 10개점 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차일디(대표 강준기)는 미국 스포츠웨어 ‘스타터’의 프리미엄 키즈 라인을 ‘스타터 블랙라벨 키즈’로 론칭한다. 이 회사는 올해 초 스타터 블랙라벨키즈의 제조·유통·라이선스권을 획득하고 지난 5월 의류와 액세서리 라인을 국내에 일부 론칭했다.

이 외에도 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는 지난 7월 직진출 법인 로에베코리아를 설립하고 이번 시즌부터 전개를 시작한다. 또 한섬은 자회사인 한섬라이프앤을 통해 럭셔리 코스메틱 ‘오에라’를 론칭한다.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센터점, 여의도점 등에 입점하며 이후 온라인과 면세점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겠다고 전한다. [패션비즈=취재팀]

<사진_ 테일러메이드어패럴>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4447-Image




<사진_ 챌린저>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4552-Image




<사진_ 엣플레이>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4658-Image




<2021 F/W 신규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 패션비즈 9월호 참조>

골프·온라인 대세 속 F/W 신규 브랜드 41개 론칭 4800-Image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