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문 패션홍보대행사, 리포트팩토리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21.06.28 ∙ 조회수 6,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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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설립된 전문적 마케팅 리포트팩토리가 현재 20여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특히 공간이나 키즈 관련한 편집샵까지 아우르는 등 서비스 분야를 다양하게 커버리지 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포트 팩토리를 만든 pepsi, 펩시라는 닉네임의 김은비 대표는 LF(구 엘지패션) 남성복 tngt 마케팅 팀에서 처음 인스타그램을 만들고 직접 브랜딩해서 인턴 시절부터 컨텐츠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CJ E&M으로 스카우트되 워너원 시즌 1에서 발매되었던 한정판 굿즈를 총괄하여 마케팅 진행했었고 그 성과를 인정받아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의 런칭 멤버로 스카우트되어 런칭 파티 및 독자적 파티를 기획하며 호텔의 새로운 감각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기도했다.
또한 디케이아이웨어에서 마케팅 총괄 팀장으로 김남주 및 성훈과의 전속모델 화보를 성공적으로 메이드한 바 있다.
리포트팩토리는 핵심 인력인 팀 매니저를 주축으로 강력한 ‘스타마케팅’ 과 마케팅 퍼포먼스를 발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특히 작은 회사 및 개인, 소규모의 디자이너 기업들이 별도 조직을 꾸리지 않고도 디지털 미디어에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대행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브랜드가 원한다면 제품의 화보 기획부터 시작해서 디렉팅이 가능한 김대표 및 리포트 팩토리의 디렉터 실무진들은 모델의 섭외부터 제품의 런칭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1인 대표들의 마케팅 플랜까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공간에 대한 플래닝도 제시를 해줄 수 있어서 정말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정통 미디어와 뉴 플랫폼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을 두루 섭렵하고 있는 게 경쟁력이다. 패션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이럴, 체험단 등은 물론 전통 언론 홍보, 뉴스 검색 관리, 해외 비주얼 콘텐츠 기획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콘텐츠를 뉴스, 카페, 유튜브 등 최적화된 채널에 플레이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한다.
리포트 팩토리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간지, 경제지 등과 이미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부터, 배포, 노출까지 진행한다. 브랜드의 인터뷰, 회사, 제품에 관해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도 제작, 자연스럽게 신뢰도와 특장점을 알리며, 제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신생 기업이나 신규 브랜드의 경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마케팅 전략, 각종 홍보물, 언론 홍보까지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에 포스팅하고 상위에 노출하는 ‘전략적 온라인 마케팅’ 및 온라인 대형 카페와 협업해 상품 정보 노출, 이벤트, 포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참여를 유도하는 ‘카페 마케팅’도 진행한다.
더불어 가장 빠른 속도감으로 일을 진행하는 리포트팩토리의 시너지를 통해 현재 브랜드 라인업인 노피셜노피스(NOFFICIALNOFFICE), 오드투옵티미즘(OdeToOptimism), 르포롱(LEFORONG), 엘리오티(ELLIOTI), 씨에이치케이(CHK) 등이 속해있으며 함께하는 추가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는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사적인 집(SAJEOKIN)과 독창적인 아이들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는 키즈 편집샵 가치놀자가 있다.
또한 브랜드 라인업에는 이올로(IOLO), 토니웩(TONYWACK),스내피커들(SNAPPYCUDDLE),코이반트(COIVANT), 어코어 코스메틱(ACORE COSMETIC) 등도 속해있다.
2021년 상반기 리포트팩토리는 추가로 더 많은 라인업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브랜드 라인업들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활동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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