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화 블루칩 호카오네오네, 슬라이드로도 주목
기능화 브랜드지만 패션으로 먼저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브랜드 '호카오네오네'가 이번 여름 국내 트렌드에 맞춰 리커버리 슬라이드류 신발을 선보인다. 워커 스타일 운동화나 등산화 등 내놓는 족족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라 시원한 슬리퍼 디자인의 상품도 좋은 반응을 얻을지 기대를 모은다.
'호카오네오네(HOKAONEONE)'는 프랑스에서 탄생한 글로벌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국내에는 조이웍스(대표 윤수현)가 수입해 전개하고 있다. 등산화나 러닝화 등 기능성 신발 브랜드임에도 국내에서는 특이한 경로로 인기를 얻어 더욱 눈길을 끈다.
바로 인기 래퍼들의 패션 슈즈로 먼저 주목을 받고, 이후 이어진 등산붐을 타고 2030세대에게 적극 알려지기 시작했기 때문. 군용 샌드 워커를 떠오르게 하는 '카하 하이' '토르 하이'는 패션 아이템으로 먼저 알려지고, 이후 '워커 디자인이라 무거울 줄 알았는데 너무 편하다'는 후기와 함께 남성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일부 마니아를 중심으로 패션템으로 인지도를 넓히다 작년 등산 붐이 불면서 원래 강점인 기능화 부문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딱딱한 등산화들과 달리 독보적으로 푹신푹신한 쿠셔닝과 부드러운 착화감이 강점으로 알려지면서 등산화와 트레일러닝화 등 산에서 신는 신발이라는 원래 목적에 맞는 새로운 소비자들이 유입됐기 때문이다.
올해는 이같은 기세를 이어 오라 리커버리 플립 (ORA RECOVERY FLIP) 및 오라 리커버리 슬라이드 (ORA RECOVERY SLIDE) 모델의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오라 리커버리는 맥시멈 쿠셔닝으로 잘 알려진 호카 러닝화와 같이 풍성한 쿠셔닝을 경험할 수 있는 풋웨어다.
기존 컬러에 이어 여름 트랜드에 어울리는 칸탈루프(Cantaloupe), 블레이징 오렌지(Blazing Orange), 아쿠아렐(Aquarelle) 및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편안함과 더불어 스타일도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발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호카 리커버리 라인업이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어 반응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
미국 족부의학회(American Podiatric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 건강 증진을 위한 신발로 추천하는 오라 리커버리 플립과 슬라이드 모델은 듀얼 레이어 구조로 내구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탄력 있는 미드솔과 아웃솔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착화감과 자연스러운 보행 주기를 지원하는 흔들의자 발 받침 모양의 메타-로커(Meta-Rocker), 100% 비건 소재로 만든 소프트 톱 레이어 EVA 폼을 적용해 구름을 신고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한편 호카오네오네는 2009년에 프랑스에서 탄생해 미국 데커스(Deskers) 그룹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러닝 및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다.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신발 및 의류 브랜드'로 유명할만큼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