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 론칭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휠라'가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maFILA)’를 론칭했다. 영어 ‘my(나의)’를 빠르고 재미있게 발음한 표현이자, 역시 같은 뜻의 프랑스어인 ‘ma’를 브랜드명과 결합한 이름처럼 휠라 대표 슈즈에 원하는 컬러, 소재, 레터링 등을 입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제작해 주는 서비스다. 개성으로 차별화한 패션을 선호하는 MZ세대가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신발을 제작하면서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한 기획이다.
마휠라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슈즈는 휠라 대표 밀리언셀러인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2’ ‘레이 트레이서’와 시그니처 코트화 ‘코트디럭스’까지 총 3가지 모델이다.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상단 ‘maFILA’ 카테고리 탭을 클릭해 원하는 슈즈를 선택한 후 신발 구성요소별 색상을 골라 적용하면 된다. 신발 전면과 측면, 베라(신발 혀), 중창, 아이 스테이(신발 끈 구멍), 신발 끈, 아웃솔(밑창), 힐탭, 패치, 로고 등을 각각 16가지 색상 중에 고를 수 있다. 소재 역시 구성 요소별 합성가죽 또는 스웨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 신발 뒤꿈치 패치 부분에는 자수로 원하는 글자를 새겨 넣을 수 있다. 왼쪽, 오른쪽 뒤꿈치에 각각 4자 이하의 영문 또는 숫자를 입력할 수 있다. 이름이나 생일 등 기억하고 싶은 단어를 새길 수 있어 나만의 슈즈는 물론 커플 슈즈, 패밀리 아이템 등으로도 제작 가능하다.
마휠라 서비스에서 특히 눈길 끄는 것은 ‘아티스트 추천 컬러’를 제안한 것이다. 신발 분야 인기 커스텀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총 5명(EH, gilok, JASON LEE, ONELIFE postproject, STAYCZHUMBLE)이 마휠라 디자인 인플루언서로 참여했는데, 이들만의 콘셉트로 제안한 컬러 제안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자신의 슈즈 컬러로도 적용할 수 있어 흥미롭다.
마휠라 서비스는 휠라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주문 제작 후 30일 이내 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슈즈 3종으로 전개 중이지만, 추후 적용 슈즈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전용 스페셜 박스에 담겨 제공돼 소장 가치를 더할 마휠라 서비스 슈즈는 220~280mm까지 10단위로 제공한다.
휠라 관계자는 “본인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고, 표현하는데도 적극적인 MZ세대에게 또 하나의 신선한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단 하나뿐인 본인의 신발을 제작함으로써 단순한 신발 구매를 넘어 본인만의 패션 루틴에 특별한 의미를 더해 보는 기회로도 삼아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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