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5월12∼14일 대구엑스코 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1.05.10 ∙ 조회수 5,012
Copy Link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정문)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 소재 비즈니스 전시회인 '2021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안전한 방역전시회로 5월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매년 3월에 개최하던 전시회를 올해는 한시적으로 5월에 개최하며 이번 PID는 총 194개사(국내 169, 해외 25)가 참가한 가운데 원사&직물, 홈 인테리어&생활용 소재, K-방역 소재 등 다양한 신소재 아이템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로 대면 참관이 어려운 해외바어어와 참가업체 간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약 1,500여 점의 전시출품 소재와 상세한 업체 정보를 온라인상의 디지털 쇼룸, 3D 가상전시관 등을 통하여 동시에 볼 수 있어 참가업체들과 해외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20일부터 'PID 온라인 비즈니스 데이'를 사전에 개최하여 20여 개국의 해외바이어에게 홍보영상, 전시제품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시간 상담 접속 및 예약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여 비즈니스 붐업과 새로운 전시회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해외바이어를 위한 온라인 전시회는 5월21일까지 개최되며 추후에도 참가업체 소재 업로드를 통해 연중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 3일간 전시장과 중국 대련에 쇼룸형 화상상담장을 설치하여 실시간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그 외 미국, 인도, 중동지역, 아시아권의 해외주요 바이어들과 화상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해외바이어를 위한 온라인 전시회는 5월21일까지 동시 개최되며 추후에도 참가업체 소재 업로드를 통해 해외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새로 고침 / Refresh'를 주 테마로 정하고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보건 및 안전, 건강 문제에 중점을 두고 생분해, 재활용성, 리사이클 재생자원에 대한 이슈와 항바이러스, 항균 등 보건·안전 섬유 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시장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 주도를 목표로 폐페트병 리사이클 원사인 리젠제주(regen®jeju)를 공급하는 '노스페이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이색 전시관을 구성하고, 애슐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협력업체 17개사와 기업간의 상생을 통한 다양한 아이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밖에 영원무역, ㈜성안을 비롯하여 알앤디텍스타일(주), 원창머티리얼(주), 덕우실업, 호신섬유, 백산자카드, ㈜해원통상, 영도벨벳 등 지역의 주요업체들도 대거 참가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친환경그린, 보건안전, 디지털 산업융합, 첨단슈퍼라는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하여 지역 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 참가기업들의 R&D 성과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텍연구원은 섬유소재 그린(GREEN) & 디지털(Digital) 혁신이라는 컨셉으로 연구원에서 진행 중인 가상공학, AI,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한 홍보와 기업들과 프로젝트 R&D 과제로 추진한 소재들을 출품할 예정이다.
그밖에 대구섬유마케팅센터(DMC)와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 등 국내 섬유 마케팅 지원 기관들도 참가하여 회원사의 상담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 건강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보건·안전 섬유에 관심과 수요가 급증한 요즘 (재)경북테크노파크는‘K-방역 경북, 보건·안전 섬유 제품관’을 마련하여, 지역의 보건·안전 관련 섬유기업들의 소재 및 제품들을 전시한다.
그밖에도 에어백을 활용한 안전 인체보호복 산업용 전문기업인 ㈜케이에스엔티(KSNT), 수텍스(주)의 직물 TYPE 방호복 소재와 ㈜실론의 의료·방호복용 심실링 테이프 소재, ㈜수에코신소재의 미세먼지 여과 4중구조 마스크 제품, 도미니크의 항균원단 수술복과 마스크 등 다양한 K-방역 관련 제품들이 대거 출품되어 이번 전시회에서 눈여겨볼 만한 기업들이다.
대구지역의 침장업체인 ㈜아루마루, 세인산업, 한빛침장, 까사벨라, 한광, 늘포잠, 화창한 이불 등이 참가하여 다양한 친환경 침장소재와 기능제품들을 선보이며 지역 침장산업과 생활용 섬유의 프리미엄화 모색을 시도하고 있다.
국내 바이어로는 신성통상, 패션그룹형지, 신원그룹, 위비스, 바바패션, 영원아웃도어, 세아상역, 한세실업, 한성에프아이, 태평양물산, 이브자리, 안다르, 젝시믹스 등 국내 메이저 브랜드 및 스포츠 브랜드 외에도 동대문종합상가, 디자이너 브랜드 등 내수 바이어들도 대거 참가해 참가업체들과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기업홍보 라이브 방송, 제품시연, 참관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이외에도 전시현장에서 참가업체 홍보를 위한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실시간 진행할 계획이며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현장이벤트, 영도벨벳은 ‘벨벳, 행복한인생’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부스에서 진행하고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벨벳 스카프를 증정하여 참관객들이 섬유·패션 산업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PID 조직위원장인 조정문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운 시기에 개최되는 만큼 참가업체들과 참관객의 철저한 방역을 최우선하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시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PID 사무국 전시사업부 이정우 부장, 곽미성 차장 053-980-2020, 053-980-2021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