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한성몰’ 남양주 접수
한성에프아이(회장 김영철)가 23일 패션 정통 아울렛몰인 ‘한성몰(HANSUNG MALL)’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1725 일대에 조성한다. 경기도 남양주 화도를 비롯해 인근 마석과 평내, 호평 등 자동차로 10분 이내에 접근 가능한 21만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인기 절정의 지역 상권을 아우른다.
작년 9월 옛 오렌지팩토리를 인수해 리모델링한 한성몰 남양주점은 8131㎡(약 2460평)의 대지에 구름다리로 연결된 본관(2330평)과 별관(433평)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 ~ 지상 4층, 연면적 9135㎡(약 2763평)의 규모로 주차는 225대가 가능하다.
전 층을 70여개의 핫한 브랜드로 구성한다. 1층은 스포츠 ·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캐주얼과 언더웨어를, 2층은 골프를 비롯해 여성복과 남성복, 제화 등으로 꾸민다. 3층은 유아동복과 슈즈멀티, 잡화와 캠핑 용품 등으로 조성하고 4층에는 경기권에서 전국구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팔당제빵소가 입점한다. 별관은 성인과 아동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대형 SPA 브랜드인 ‘탑텐’이 오픈한다.
남양주 화도 · 마석 21만 상권 아우른다
한성몰이 들어서는 남양주 일대는 최근 몇 년간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을 비롯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세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인구밀도가 높은 곳에 속한다. 특히 화도읍은 12만명으로 시 승격이 가능한 인구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경춘로 46번 국도 마석가구 단지 앞에 위치한 한성몰은 풍부한 배후 인구는 물론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경춘선 복선 전철 천마산역이 바로 인근이며 남양주권 서울 방면 광역 급행 버스 운행으로 서울 진출입이 수월하다.
수석 ~ 호평 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서울 ~ 양양 간 고속도로 자가용 이용으로 서울 강남권 고객의 흡수율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성몰 남양주점은 오픈과 함께 대대적인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몰 전체와 매장 콘셉트를 ‘Family & Myself’로 잡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즐기고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 mini interview 박칠봉 l 고문
“ 4월, 한성몰이 남양주 상권 바꿉니다!”
“한성몰은 구 오렌지팩토리의 가장 효율 높은 남양주점이 있던 곳으로 이미 검증된 상권이다. 자사 브랜드 ‘캘러웨이골프’ ‘레노마골프’ 등 스포츠 · 골프와 함께 ‘올포유’와 ‘탑텐’, 베이커리 카페 등으로 전 연령층을 아울러 오픈 첫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뜬히 넘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 10월 인수 후 21개 브랜드로 대형 할인행사를 연 결과 36억원어치를 판매했다. 단기 행사임에도 일평균 500만원 이상 매출을 올리며 여전히 살아 있는 핫한 상권임을 검증했다. 스포츠 · 골프 ·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남녀 성인과 아동을 아우를 73개 핵심 브랜드로 과거 영광을 재현할 것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