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티아이포맨∙코벳블랑 VR스토어 선봬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1.04.07 ∙ 조회수 7,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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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엔코(대표 김석주)가 ‘티아이포맨’과 ‘코벳블랑’의 VR스토어를 오픈, 언택트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온라인 중심 환경에 발맞춰 나가는 중이다.
티아이포맨∙코벳블랑 VR스토어를 통해 매장 내에서 상세 3D. 360도로 매장의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그 이상으로 매장 전체를 손쉽게 둘러보고 필요한 상품과 콘텐츠를 즐기면서 상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 검색과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여기에 시간과 공간, 이동의 불편함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혼자만의 조용한 쇼핑을 시간 제약과 방해 없이 즐길 수도 있고, 주변 지인들과도 함께 공동 또는 개별 접속을 통해서 의견도 공유하면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티아이포맨∙코벳블랑 VR스토어를 통해 매장 내에서 상세 3D. 360도로 매장의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그 이상으로 매장 전체를 손쉽게 둘러보고 필요한 상품과 콘텐츠를 즐기면서 상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 검색과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여기에 시간과 공간, 이동의 불편함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혼자만의 조용한 쇼핑을 시간 제약과 방해 없이 즐길 수도 있고, 주변 지인들과도 함께 공동 또는 개별 접속을 통해서 의견도 공유하면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장 둘러보고 구매까지 한번에 '편리성' 제공
먼저 티아이포맨 VR스토어는 이번 S/S시즌 캠페인 테마인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에 어울리는 호캉스 & 캠핑 콘셉트로 밝고 건강한 분위기를 낸다. VR스토어 내의 강렬한 컬러감과 스타일이 돋보인다. 특히 마우스의 커서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모델의 착장 영상을 통해 제품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한번에 볼 수 있으며 바로 구매까지 연결된다.
또한 티아이포맨의 전속모델인 배우 안보현이 추천하는 CPO재킷과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인 52(1년 52주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팬츠 등은 영상과 화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VR스토어를 통해 신규 가입을 하는 경우 다양한 상품 구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코벳블랑은서울 삼성동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제작된 VR 매장을 통해 이번 S/S시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내추럴한 코벳블랑 만의 공간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다양하게 둘러보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해놨다. 브랜드 뮤즈인 윤승아가 제안하는 스타일링 영상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이 묻어나는 화보를 비롯해 코벳블랑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데님과 원피스에 대한 스타일링 팁도 제안한다.
온라인 전환 코벳블랑, 오프라인 매장 못지 않게
이와 함께 올해 신규 라인을 선보인 향수 브랜드 ‘에타페’의 ‘보태니컬랩’ 시리즈의 향수와 스토리 영상도 만날 수 있다. ‘보태니컬랩’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그리너리한 컬러를 사용해 좀 더 싱그러운 분위기의 매장을 경험 할 수 있다.
코벳블랑은 작년 상반기까지 운용하던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현재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한 상태다. 따라서 VR스토어는 오프라인 매장의 아쉬움을 보완해 주고 있다. 앞으로 코벳블랑 라이프몰(www.covetblan.com )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를 VR스토어로 연계할 계획이다.
김석주 지엔코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 생활에 있어서 디지털화가 가속되고 있다. 패션산업의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패션.문화 디지털 커머셜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 적용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VR 매장과 같은 어렵지 않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해외 잠재 소비자들에 이르기까지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고, 해외 B2B 홀세일 또는 B2C영업에도 보다 저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에 오픈한 VR스토어는 1단계로 가상매장 체험을 알리고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이어 더 많은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면서 "전자상거래에 있어 가상현실 기술은 사이버상에서 제품을 구입하면서 만져보거나 착장해 보는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면 일반매장에서의 상거래와 크게 구분이 없어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티아이포맨 VR 스토어.
*코벳블랑 VR 스토어.
*향수 브랜드 '에타페' VR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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