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르꼬끄, 영스포츠 친환경 캠페인 화제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1.04.06 ∙ 조회수 6,713
Copy Link

휠라·르꼬끄, 영스포츠 친환경 캠페인 화제 3-Image



환경이 급변하면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지속가능성·친환경 등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를 필두로 점점 지속가능 가치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는 가운데, 휠라와 르꼬끄스포르티브 등 영 스포츠 브랜드가 자연을 대하는 특별한 2021 S/S 컬렉션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먼저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휠라'는 자연과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Project 7 : Back to Nature Collection)’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 라인은 최근 기후, 환경 등 외부 요소 변화에 대응하기 좋은 이색 소재, 컬러, 디자인 등으로 구성한 프로젝트 라인이다. 이번 봄과 다가올 여름에 대비하기에 손색없는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 트렌드 등을 반영한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했다.

컬렉션 전반에 자연친화적 소재를 아이템 곳곳에 적용하고, 지구·나무 등 자연을 연상케 하는 아트워크와 화이트, 그린, 바이올렛, 블루 등 자연적 감성이 담긴 컬러로 포인트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템 전반 편안하고 넉넉한 실루엣으로 구성해 트렌디한 뉴트로 패션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친환경 요소를 반영한 이색 소재를 사용한 점이 눈에 띈다. 사용한 페트병을 수거해 만든 ‘쿨맥스 에코메이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로 만든 ‘마이판리젠’ 등 환경을 생각한 착한 재활용 소재를 의류, 액세서리 등에 적용했다. 친환경 소재임에도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착용감이 쾌적하다.

신발 곳곳에도 환경을 생각한 착한 기법을 활용했다.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 ‘리그라인드 러버’를 신발 중창(미드솔)과 신발 뒤꿈치 부분 탭에 반영했다.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로 100% 재활용할 수 있는 ‘타이벡’ 소재 메신저백도 선봬 자연으로의 회귀를 염원하는 컬렉션의 성격을 부각시켰다.

휠라·르꼬끄, 영스포츠 친환경 캠페인 화제 1009-Image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 총 31종으로 구성했다. 의류 대표 상품은 ‘프로젝트7 지구 포켓 티셔츠’로 대표적인 자연 상징물인 지구를 중심으로 7명의 남성이 둘러싼 모습을 아트워크로 구현했다. 또 백투네이처(Back To Nature)의 영문 앞글자를 새겨 넣어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하는 한편 컬렉션의 의미를 드러냈다.

휠라의 컬러풀 이지 라이프슈즈인 RGB 슈즈도 컬렉션 콘셉트에 맞춰 변신했다. ‘프로젝트7 RGB 플렉스 뉴데이’ 슈즈는 휠라 고유 플래그 로고를 깔끔한 무재봉 공법으로 마무리한 갑피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슬립온 슈즈다. 유연한 니트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청록·바이올렛·블루 등 컬렉션 성격을 강조하는 포인트 컬러 구성이 다채롭다.

한편 휠라는 프로젝트 7 백투네이처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했다. 휠라 관계자는 “새봄을 맞아 환경친화적인 소재와 디자인, 컬러가 조화를 이룬 프로젝트 7 백투네이처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편안하면서도 싱그러움을 만끽하실 수 있는 색다른 제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휠라·르꼬끄, 영스포츠 친환경 캠페인 화제 1672-Image



데상트코리아(대표 김훈도)의 '르꼬끄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는 꾸준히 이어오던 자전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라이딩과 순환을 통한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르사이클(LE:CYCLE)’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폐 페트병 재생 원단을 적용한 친환경 상품 라인 '리벨로(RE:VELO) 컬렉션'과 환경을 위한 가치 있는 라이딩 이벤트 '르사이클 챌린지'를 통해 르꼬끄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여정을 이야기한다.

리벨로 컬렉션은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을 맞아 사이클 웨어 스타일을 모티브로 적용한 라이프스타일 라인으로 라이딩은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자연을 연상케하는 내추럴한 컬러 포인트의 반팔 티셔츠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소재로 한 친환경 원단인 리젠 원사를 적용해 순환을 기초로 둔 지속가능성의 실천성을 부여하며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흡속습건 기능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제공한다.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발수제를 적용한 컬러 블록 아노락과 경량 재킷은 가벼운 착용감으로 최적의 착용감을 선사하며,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을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가치 있는 라이딩'이란 메시지를 담아 르사이클 챌린지를 함께 진행한다. 르꼬끄의 사이클 커뮤니티인 ‘클럽 드 벨로(Club De Velo, 이하 CDV)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CDV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새롭게 공개되는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챌린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 6일부터 4주간 사이클을 기반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미션을 완수 후 SNS에 인증하면 리워드를 증정한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휠라·르꼬끄, 영스포츠 친환경 캠페인 화제 2638-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