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된고양이 엔캣,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1.03.25 ∙ 조회수 8,541
Copy Link

못된고양이 엔캣,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3-Image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를 운영하는 엔캣(대표 양진호)이 탈(脫)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올해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1가지, 할 수 있는 것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엔캣은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 주자로 라이스파이의 임철준 대표를 지명했다.

엔캣은 5년 전부터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회사 로고 디자인의 머그컵을 제공하고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 환경에 친환경적 요소를 적극 도입해왔다.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탈플라스틱에 앞장설 방침이다.

엔캣 관계자는 “환경 문제가 중요한 사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 때,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동참을 계기로 기존의 친환경적 발걸음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 업계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