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아이유 등산화' 타고 신발 매출 91% UP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1.03.25 ∙ 조회수 7,727
Copy Link

블랙야크, '아이유 등산화' 타고 신발 매출 91% UP 3-Image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가 일명 '아이유 등산화'로 불리는 야크343 D GTX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신발 라인 전체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91% 신장했다. 가장 인기있는 상품인 야크343 D GTX 베이지 색상은 출시 한달만에 전체 판매율 56%를 넘어섰다.

야크343 D GTX은 블랙야크의 신발 기술력을 집약한 아웃솔과 미드솔은 물론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인솔로 출시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이 상품에 대패 "블랙야크 신발 라인 중 단일 품목으로는 역대 가장 높은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한다"며 뜨거운 반응을 전달했다.

함께 진행 중인 ‘야크343’ 캠페인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통해 안전한 산행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블랙야크의 이번 시즌 브랜드 캠페인이다. 상품의 기능성, 등산초보의 산행 문화와 낭만을 자연스럽게 담아내 캠페인에 동참하는 팬덤이 형성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발 뿐만 아니라 캠페인 속 블랙야크 2021 S/S 시즌 컬렉션 역시 MZ 세대의 니즈에 맞춰 아웃도어의 기능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친환경 요소를 더하며 덩달아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이유가 친구들과 함께 정상에 올라 밤하늘을 보며 야간 산행의 낭만을 즐길 때 착용한 고어텍스 재킷 ‘M머스트GTX재킷’은 일부 색상이 완판돼 2차 리오더 예정이다. 또 ‘BAC백운2재킷’, ‘B엑스퍼트2L재킷’도 모두 출시된 지 한달도 되지 않아 판매율 40%를 넘겼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등하산을 위한 기술, 신는 그대로 남은 에너지를 즐길 수 있는 일상을 위한 디자인, 친환경 요소 등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과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협업 브랜드 캠페인으로 MZ세대의 변화된 등산 문화 속 상품을 자연스럽게 보여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맞아 떨어졌다”며 상품의 인기 요인을 짚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블랙야크, '아이유 등산화' 타고 신발 매출 91% UP 1087-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