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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매출 297억 달성
haehae|21.02.19 ∙ 조회수 4,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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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과 함께 진행한 ‘2020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에서 297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목표치보다 4.4배 이상 달성한 결과다.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본 사업은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물류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피는 자사의 탄탄한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여한 300여 기업들이 물류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지원하고,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테마의 한국관 캠페인을 진행했다.
쇼피 싱가포르에서는 ‘코리아 세일 피에스타(Korea Sale Fiesta)’, 쇼피 인도네시아에서는 ‘대박 딜(Daebak Deals)’ 등 지역별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화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뷰티부터 식음료까지 카테고리별 특별 기획전도 진행했다. 뷰티 전문 유통사 아이씨케이는 쇼피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11.11 빅 세일’ 하루 동안 평소 대비 90배 이상의 주문량을 달성하며 크게 활약하기도 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 물류비 인상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체감하는 물류 부담이 어느 때보다 큰 시기에, 본 사업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괄목할만한 실적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도 한국의 크로스보더 셀러들이 쇼피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쇼피는 지난해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참여 외에도 자체 일별 픽업 서비스 출시, 전자상거래 수출 신고 간소화 추진 등 셀러들에게 간편하고 매끄러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해상 배송 지원,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셀러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본 사업은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물류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피는 자사의 탄탄한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여한 300여 기업들이 물류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지원하고,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테마의 한국관 캠페인을 진행했다.
쇼피 싱가포르에서는 ‘코리아 세일 피에스타(Korea Sale Fiesta)’, 쇼피 인도네시아에서는 ‘대박 딜(Daebak Deals)’ 등 지역별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화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뷰티부터 식음료까지 카테고리별 특별 기획전도 진행했다. 뷰티 전문 유통사 아이씨케이는 쇼피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11.11 빅 세일’ 하루 동안 평소 대비 90배 이상의 주문량을 달성하며 크게 활약하기도 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 물류비 인상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체감하는 물류 부담이 어느 때보다 큰 시기에, 본 사업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괄목할만한 실적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도 한국의 크로스보더 셀러들이 쇼피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쇼피는 지난해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참여 외에도 자체 일별 픽업 서비스 출시, 전자상거래 수출 신고 간소화 추진 등 셀러들에게 간편하고 매끄러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해상 배송 지원,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셀러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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