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GS쇼핑라이브' 개편 ... '라방' 격전지로!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1.02.10 ∙ 조회수 7,569
Copy Link

GS샵 'GS쇼핑라이브' 개편 ... '라방' 격전지로! 3-Image



지에스홈쇼핑(대표 김호성)의 'GS샵'이 라이브커머스를 'GS쇼핑라이브'로 개편하고 라방시대에 적극 대응한다. 그동안 초대 라이브, 모바일 라이브 등 다양한 이름으로 방송하던 라이브커머스를 'GS쇼핑라이브'로 바꾸고 앱 내에 단독 매장을 신설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고객을 위해 매일 2회 이상 고정 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2월 10일부터 비정기적으로 방송했던 라이브커머스를 ‘GS쇼핑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평일 오전 10시와 저녁 8시, 두 차례 정규 편성한다. 또 GS샵 모바일앱 상단에 고정 탭을 추가해 고객들이 언제든지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특히 ‘GS쇼핑라이브’ 탭에는 기존 방송 영상과 함께 방송 예고, 라이브커머스 편성표, 방송알림 기능 등이 담겨 있다. 또 일방적 설명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인터랙션 툴도 개발 중이다. 홈쇼핑을 단순히 모바일로 옮겨오는 방송이 아니라 퀴즈쇼와 선착순 이벤트 등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송 포맷을 확대할 예정이다.

GS샵은 오전과 오후 고정 편성된 ‘GS쇼핑라이브’ 외에도 고객의 패턴에 맞춘 비정기 방송도 꾸준히 진행한다. 네이버, 11번가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GS샵 앱뿐 아니라 많은 접점에서 ‘GS쇼핑라이브’를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박일준 GS샵 라이브커머스실 매니저는 “GS샵은 이번 GS쇼핑라이브 고정 편성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IT기술과 새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도입해 기존 라이브커머스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