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시세이도, FC바르셀로나와 함께 남성 팬 잡는다

minjae|21.02.09 ∙ 조회수 6,238
Copy Link
일본 ‘시세이도’는 오는 2022년 12월까지 2년간 스페인 대표 축구클럽이자 세계적 명문 구단 중 하나인 FC바르셀로나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했다. FC바르셀로나와 함께 일본과 중국,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의 남성 코스메틱 시장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최근 시세이도와 FC바르셀로나는 남성 코스메틱 라인 시세이도맨과 남성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부문에 공식 스폰서 계약을 했다. 특히 FC바르셀로나 유소년 클럽인 마시아에서부터 시작해 2010년 프로 리그에 데뷔한 클럽의 대표 선수 세르지 로베르토가 브랜드 앰배서더로 다양한 대내외 홍보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클럽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그 일환으로 시세이도와 FC바르셀로나가 함께 만든 디지털 콘텐츠를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인데 이 중에는 중국 팬을 공략하기 위한 웨이보도 포함된다. FC바르셀로나는 세계 축구 구단 중 웨이보에서 가장 활발한 상호작용을 하는 계정이다.

이번 스폰서 계약은 FC바르셀로나의 홍콩 사무소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전략 시장으로 생각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일본과 중국 그리고 유럽 내 스페인과 이탈리아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홍콩 사무소는 2014년 설치된 이래 아시아 팬들과 시장 공략을 위해 라쿠텐과 코나미 엔터, 캐논 메디컬, 니치방 등 총 4개의 기업과 스폰서십을 체결했으며 시세이도는 다섯 번째 스폰서가 됐다.

이번 스폰서 계약에 대해 브랜드 앰배서더 역할을 담당한 FC바르셀로나의 주장 중 한 명인 세르지 로베르토는 “시세이도맨과 FC바르셀로나 간 스폰서 계약에 앰배서더로 활약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를 계기로 전 세계 많은 팬들과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시세이도의 CBO 료타 유키사다 역시 “시세이도맨은 다년간 연구개발로 탄생한 새로운 남성 코스메틱 라인을 새로이 선보일 예정이며 피부관리를 신경 쓰는 남성들에게 FC바르셀로나와 함께 좋은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패션비즈=이민재 마드리드 통신원]

[월드] 시세이도, FC바르셀로나와 함께 남성 팬 잡는다 1069-Image



<사진_ FC바르셀로나 상징 깃발 / 출처_ pxfuel.com>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