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팬티 브랜드 슈어, 카페 '슈어라운지' 오픈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11.23 ∙ 조회수 5,614
Copy Link
위생팬티 브랜드 슈어에서 이번엔 카페를 오픈한다. 속옷 브랜드에서 왜 카페를 선보이게 됐는지 인터뷰를 요청했다.
Q1.속옷 브랜드에서 카페를 오픈한다고 해서 의아했다. 슈어라운지는 어떤 공간인가?
A1.슈어라운지는 브랜드 슈어에서 전개하는 카페입니다. 이전에는 월경이라는 것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면 안되는 것으로 취급받아 왔지만 이제는 월경이 사적인 일로 간주되거나 부정적인 경험으로 인식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월경에 관련된 제품을 공개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면서 월경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나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월경에 관한 제품만을 선보일 생각은 아닙니다. 향후에는 상품군을 늘려나가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며, 전시나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Q2.슈어라운지에서는 어떤 품목들을 판매하나?
A2.슈어라운지는 건강, 친환경,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제품들을 선별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 커피, 과일을 그대로 짜낸 착즙 주스, 세계 최고의 차라 평가받는 TWG Tea와 디저트 류등을 만나볼 수 있고, 슈어에서 만든 슈어팬티, 슈어디터전트, 꾸에스믄느 등의 제품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테마를 배경으로 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3.매장안에 세탁기가 있다. 어떤 용도인가?
A3.우리가 만든 친환경 세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또한 부산, 경남 지역에서는 최초로 세제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는데 용기를 가져오면 저희가 판매하는 세제 가격의 5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Q4.그런데 왜 지방에서 오픈하게 됐나?
A4.지역활성화, 도시 재생과 같은 지역 산업 생태계에 관심이 많았어요. 서울에서 온, 오프라인 비지니스를 17년동안 해오면서, 아무래도 서울보다 여러모로 문화 혜택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지방의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가 경험하게 해줄수 있는 것이 더 많을거라 판단했습니다.
Q5.쇼윈도에 생리에 관련된 이야기가 있다. 처음 본 사람들은 많이 의아해 할 것 같다.
A5.저희가 예전에 초중생들 대상으로 했던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904명 중 663명이 생리할때 엄마한테 짜증을 더 낸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러던 중 한 어머니께서 슈어팬티를 선물해주고 딸에게 편지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거든요. 바로 그 편지를 모티브로 이 일러스트를 만들었어요. 슈어팬티로 사춘기 딸이 조금이나마 짜증을 덜 내고 모녀사이가 더 각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그래서 이 그림이 전시기간 동안 슈어 라운지의 쇼윈도를 장식하게 됐습니다. 쇼윈도의 일러스트를 통해 시즌마다 계속 다른 메시지를 던질 예정입니다.
Q6.입구의 이 공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이 공간은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A6.공사를 하는 기간 내내 코로나로 난리였어요. 건강을 위협 받는 시기인만큼 건강한 요소를 인테리어에 꼭 넣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 공간을 면역력이나 스트레스 해소, 피부질환에 좋은 편백으로만 구성했어요. 천연 편백이 가지는 효능을 위해 어떤 가공도 하지 않고 설계했습니다. 지금은 방문자들이 여기서 사진을 꼭 찍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이 되었어요.
Q7.카페 오픈과 동시에 전시를 시작한다고 들었다. 어떤 전시인가?
A7."SAVE EARTH SAVE US" 라는 슬로건의 전시에요. 지구를 구하는 것이 곧 우리를 구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요. 전시는 슈어팬티와 연계해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으로 북극의 빙하가 녹고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전시를 통해 실시간으로 빙하가 녹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한 시간에 따라 다른 크기의 빙하를 볼 수 있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에요. 아마도 빙하가 녹을수록 위태로운 북극곰의 모습도 볼 수 있을거에요.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알려드리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Q8.앞으로 슈어 라운지를 어떻게 이끌어 가고 싶나?
A8.우선 슈어라운지는 지역 기반으로 만들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이 지역 주민들에게 선물 같은 공간이 되길 바라거든요. 지역 주민들이 여기서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고, 다른 동네 사람들에게 "우리 동네에는 슈어라운지라는 멋진 곳이 있어."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카페로서의 공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획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으로 남고 싶습니다. 먼 훗날에도 "그래 참, 우리 동네에 슈어라운지라는 곳이 있었지."라고 좋은 추억을 꺼낼수 있는 곳으로 기억되었으면 합니다.
■ 슈어라운지 위치 : 경남 양산시 평산로 76, 1층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