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DT] 넥스트커머스, 디지털 혁신 GO!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을 논한다! 화제인(대표 조미호)이 주최하고 패션비즈·테넌트뉴스·아이보스가 공동 주관하는 디지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0(THE NEXT COMMERCE 2020)’이 11월 4일과 5일 각각 저녁 7시부터 10시 15분까지 열린다.
2일간 총 8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넥스트커머스 2020’에는 업계 최고의 패널 24명이 참여해 현장의 급변하는 신(SCENE)을 공유한다.
대한민국에는 백화점은 물론 쇼핑몰과 마트, 편의점, 편집숍, 전문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형태의 리테일러들이 공존한다. 그리고 쇼핑의 채널은 오늘날 라이브커머스, TV쇼핑 등으로 더 많은 가지를 치며 확대되고 있다.
‘넥스트커머스’는 모든 리테일러(Retailer)와 이테일러(E-tailor)를 아우르는 커머스 비즈니스의 공통 관심사에 집중한다. 테크놀로지와 비즈니스 모델, 경영 혁신, 제품 전략, 마케팅 등 사업의 요소들을 따로 바라보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디지털 컨퍼런스는 커머스의 생태계 전체를 한자리에서 바라보고 모든 연결점에서 기회를 찾고자 한다.
김소희 트렌드랩 대표는 “오늘날 커머스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더욱이 올 상반기 코로나19가 몰고 온 유통의 위기와 변동성은 커머스의 혁신을 재촉하고 있다. ‘넥스트커머스’를 통해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을 시작하자. 2020년 한국 커머스의 키플레이어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이야기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브랜드 & 리테일러와 이커머스 기업,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투자자 등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리테일의 최신 테크놀로지와 트렌드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스타트업들과 IT 기업은 물론 투자자, 디벨로퍼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여기에 이커머스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기술과 트렌드 및 다양해지는 채널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MCN, 홈쇼핑 등의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다. 글로벌 뉴웨이브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클라이언트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그들과 실제로 교류할 수도 있다.
또 혁신의 트렌드와 파괴적 테크놀로지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리테일 테크의 경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기업들이 원하는 캠페인의 실체를 이해하고 마케팅 트렌드 및 관련 기술은 물론 새로운 마케팅 영역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24 스피커(성명 가나다 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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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
_ 김광민 틱톡코리아 콘텐츠 파트너십 팀장
_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CEO
_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 전무
_ 김정태 오드컨셉 CEO
_ 김준태 SSG닷컴 프로모션팀 부장
_ 김한나 그립컴퍼니 Founder/CEO
_ 박소희 한국오라클 Cloud Architect 컨설턴트
_ 서경화 센트릭소프트웨어코리아 총괄 디렉터
_ 원종관 이랜드리테일 이랜드 이커머스/본부장
_ 윤정하 작당모의 CEO
_ 이선영 로레알코리아의 CDO/디지털부문장
_ 이재후 번개장터 CEO
_ 이주영 에스제이그룹 CEO
_ 이진우 인사이더 한국 및 중국 비즈니스 총괄
_ 이혜영 렉트라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_ 장선향 스타일쉐어 커뮤니티&크리에이터 팀 리더
_ 전경돈 리판 CEO
_ 정종현 네오밸류 부사장
_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CEO
_ 한인숙 카페24 대외협력팀 팀장
_ 홍재범 PPB스튜디오스 CEO
_ 황윤희 LG CNS Customer Data Platform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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