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광고 대란! 진짜 후기만 보여주는 '브이리뷰' 주목

hyohyo|20.09.25 ∙ 조회수 5,354
Copy Link

뒷광고 대란! 진짜 후기만 보여주는 '브이리뷰' 주목 3-Image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에서 운영하는 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출원했다. 이 회사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체 개발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실구매자의 리뷰를 인증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으로, 리뷰 작성자의 실제 구매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 표시를 부여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된다.

이번 특허 기술은 실구매자들의 리뷰를 필터링 할 수 있어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커머스 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이 가짜 리뷰를 작성하거나, 상품 평가를 조작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 최근 논란이 커진 만큼, 실구매자 리뷰 인증은 뒷광고 및 거짓 후기를 근절하는 해법으로도 부상할 전망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에 출원한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포함해 총 11개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출원을 마쳤다. 현재 △리뷰 관리 방법 및 시스템 △제휴 쇼핑몰 연동 기반 인공지능 챗봇을 이용한 리뷰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AI 챗봇 기술 등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등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자체 기술인 AI 챗봇을 도입해 선보인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수집 및 업로드에 대한 소비자와 커머스 모두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일반적인 리뷰 수집률 대비 470%까지 효율을 높여 단시간 내 다수의 리뷰를 확보하는 효과를 가져왔으며 현재 1600개 이상의 쇼핑몰에서 브이리뷰를 도입, AI 챗봇 경험자 또한 지난달 말 기준 500만명을 돌파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수 많은 잠재 소비자가 광고성 리뷰에 노출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리뷰를 확인할 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출원했다”며 “앞으로도 구매 후기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개발 및 특허 출원 등을 통해 건강한 리뷰 커머스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 상반기에는 이커머스 매출 상승을 위한 동영상 후기 개인화 큐레이션 기술로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도 선정되며 유망 스타트업 반열에 올랐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뒷광고 대란! 진짜 후기만 보여주는 '브이리뷰' 주목 1277-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