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중고 명품 커머스 '엑스클로젯' 카카오벤처스 투자 유치
hyohyo|20.09.02 ∙ 조회수 6,332
Copy Link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세컨핸즈(대표 윤경민)가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씨엔티테크, 퓨처플레이가 참여했으며,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세컨핸즈는 퓨처플레이의 공동창업자이자 변리사로서 지적재산권 전문가인 윤경민 대표가 지난해 8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세컨핸즈가 운영 중인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은 딥러닝 기반의 상품 인식 기술과 자체 개발한 상품 밸류에이션 모델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엑스클로젯 앱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명품의 진품 여부와 중고 매입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엑스클로젯은 중고 명품을 합리적으로 산출된 단일 매매가로 매입, 판매해 그동안 소비자들이 중고 명품의 거래 과정에서 겪었던 가격 협상과 진품 여부 증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중고 명품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카카오벤처스의 장승룡 팀장은 “세컨핸즈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사고를 기반으로 정보 비대칭성이 심한 중고 명품 시장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중고 명품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